SOG 공법으로 비용 및 공기 단축 효과

국내 초평탄 노출콘크리트 바닥시공업체인 LGA Logis(www.lga-logis.com)사는 지난 17일 경기도 남양주 Prologis 물류센터 바닥공사를 수주했다고 밝혔다.

총 면적 13,900m²규모의 2개동으로 지어질 이번 물류센터는 각각 SOG 및 Bonded Topping Slab System 바닥공법이 적용된다. 특히 SOG 공법을 사용해 지질위에 바닥을 직접 시공함으로써 비용절감 및 공기단축과 함께 콘크리트 바닥에서 발생할 수 있는 크랙을 최소화할 수 있게 된다. 또한 바닥평탄도 시방은 모두 영국 TR34 기준 ‘FM2’를 적용함에 따라 국내 대부분의 화주들이 사용할 수 있는 바닥 평탄도를 확보하게 된다. LGA Logis사는 바닥 결로 방지를 위한 바닥하부시스템도 함께 수주함에 따라 전체적인 바닥 Performance에 대한 관리감독을 함께 수행하게 된다.

LGA Logis의 영업 및 마케팅을 담당하고 있는 정택이사는 “Prologis 덕평 및 이천물류창고에 이어 이번 공사를 수주한 것은 LGA Logis사의 시공품질 및 기술력이 시장에서 인정받고 있는 것”이라고 말하고 “지속적인 기술혁신 및 품질관리를 통하여 보다 우수한 고품질의 바닥을 시공할 것을 약속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물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