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계 최초 품질무상보증 3년, 브레이크 보증 10년

진정한 글로벌 No.1 호이스트 메이커”를 목표로 하고 있는 일본의 KITO(대표이사 키토우 요시오 www.kito.co.jp)사가 한층 업그레이드 된 Electric Chain Hoist 'ER2 Series'를 한국 총판인 마이키(대표이사 김원세 www.mykey21.com)를 통해 국내 시장에 출시했다.

이번에 출시한 'ER2 Series'는 기존의 ‘ER Series’를 더욱 향상시킨 제품으로 사용의 편리성과 작업효율을 향상시켰으며, 세계 최초로 인버터를 표준사양으로 장착한 2속형 호이스트 이다. 또한 소음을 줄이고 부드러운 움직임으로 화물의 흔들림을 최소화 하여 기존 제품에 비해 향상된 안정성을 자랑하고 있다. 여기에 더욱 안전성을 향상 시키키 위해 KITO에서 독자 개발한 Friction Clutch와 상하한 리미트 스위치의 이중 안전장치를 표준으로 장착하였다. 또한 인간공학에 기초한 오리지널 디자인의 조작스위치, 로드체인의 내구성 향상, 보수 작업성 향상, 친환경성 등 높은 안전성과 작업효율을 자랑하고 있다. 마이키의 이범규 부장은 “KITO사에서 이번에 출시된 'ER2 Series'는 다른 호이스트 업체에서 하지 못한 무상보증 3년, 브레이크 보증 10년을 약속하고 있다. 그만큼 이 제품은 KITO사에서 자신 있게 출시한 제품임을 반증하는 것이다.”고 말했다.

'ER2 Series'의 특징은 크게 내구성과 안전성의 2가지로 나눌 수 있다. 내구성은 전기 체인 호이스트의 등급을 나타내는 JIS B8815(ISO 4301-1)에서 세계 최고 레벨인 M5의 등급을 받았다. 또한 고성능, 고기능을 가능하게 하는 견고한 일체형 프레임 구조로 부품수를 최소화 했으며, 알루미늄 다이캐스팅으로 제작된 일체형 프레임은 분진 및 방수에 대한 국제 규격인 IP55등급을 만족시키고 있다.

안전성은 먼저 체인부분을 들 수 있다. KITO사의 오리지널 체인인 니켈 도금된 로드체인을 사용하고 있다. 이 로드체인은 세계 최고 강도를 자랑하고 있어 피로강도와 내마모성이 대폭 향상 되었다. 또한 정격하중 이상 사용 시 발생되는 사고를 미연에 방지할 수 있도록 Friction Clutch, 상/하한 리미트 스위치를 표준으로 장착했다. Friction Clutch는 과부하 등의 이상 하중 시 프레임 및 로드체인의 파손을 방지해 주며 상/하한 리미트 스위치는 과도한 승, 하강 시 프레임 및 로드체인의 충격을 사전에 방지하여 이중으로 안전을 생각한 구조로 설계되어 있다. 또한 보수 및 점검 시기를 눈으로 확인할 수 있는 CH Meter를 내장하여 동작회수와 운전시간이 액정에 표시되도록 했으며 이를 통해 사용빈도에 맞는 유지 보수를 받을 수 있게 되어있다. ‘ER2 Series'는 이를 통해 부품의 점검 및 교환 시기를 관리 하여 계획적인 관리가 가능하게 되었다. 비상시에는 조작스위치에 비상정지 버튼이 있어 모터의 전원회로를 차단하는 기능도 함께 가지고 있다.

이외에도 편리한 유지보수와 친환경성을 제품의 특징으로 들 수 있다. 편리한 유지보수를 위해 상부 후크 등걸이를 설치하여 교환 작업자의 작업효율을 향상 시켰으며 전장품을 전면 패널에 집중 배치하여 점검이나 교환 작업이 용이하게 되었다. 혼자서 보수 작업을 하는 작업자의 편의를 위해 전면커버에 걸이구를 부착하여 작업효율을 향상 시켰다. KITO는 친환경을 생각하여 유럽의 유해물질 제한 지침과 KITO의 지정 환경 유해 물질 15종류를 사용하지 않았으며, 정격전류 절감으로 전력비 절감과 에너지 절감이 가능하게 되었다.
 


◎KITO
KITO는 1932해의 창업되었으며 올해로 76년의 역사와 전통을 가지고 있는 기업으로 호이스트, 크레인 등의 제품을 생산 판매하는 기업이다. 현재 미국이나 유럽, 아시아등 세계 각국에서 제품에 대해 높은 평가를 받는 기업이다.

KITO는 제공하는 제품의 안전성, 내구성, 편리성을 주축으로 하는 품질, 기능의 향상을 최우선 과제로 한다는 품질, 제공하는 제품 및 서비스에 대해 고객의 평가에 의한 코스트 퍼포먼스의 향상을 철저 추구한다는 가격, 날마다 모든 활동의 원점을 고객 만족도의 향상에 두고 질이 뛰어난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에 노력한다는 고객 서비스 항상 기술 혁신에 노력해 고객에게 유익하고, 독창적인 제품의 개발에 정력적으로 도전한다는 혁신의 4가지를 중심으로 제품을 생산하고 있다.
 
KITO는 일본은 물론 해외의 11나라에서 활동 하고 있으며, ‘KITO = 신뢰의 브랜드’라고 평가되는 ‘진정한 글로벌 No.1 호이스트 메이커’를 목표로 하고 있는 기업이다.

◎마이키
KITO의 'ER2 Series'를 공급하는 마이키는 지난 2001년 11월에 설립 되어 공장 자동화 분야의 1등 해결사를 지향 하고 있는 기업으로 창업 이래 물류자동화, 로봇 시스템을 이용한 용접, 도장, 이송, 적재, 클린룸, 가공 등 다양한 분야의 자동화를 공급하며 고객의 요구에 최적의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지속적인 연구개발과 끊임없는 시스템 최적화 노력으로 2005년 벤처회사 인증을 받았으며, 이를 바탕으로 기업부설연구소 설립, ISO:2000 인증, INNOBIZ 인증, 우량 기술 기업 인증 등 품질 향상노력과 기술개발에 최선을 다하여 다양한 고객요구에 최고의 기술력으로 대응하며 고객만족을 넘어 고객 감동을 실현함으로써 한번고객은 영원한 고객으로 함께 성장 하기위한 노력을 하고 있는 기업이다.

 

저작권자 © 물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