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위상 강화, 중국 시장 진출 기반 확보

해운물류 IT 전문기업인 싸이버로지텍(www.cyberlogitec.com, 대표 김종태)은 Shanghai Hanjin Freight & Transportation(SHFT)사의 상해 ODCY(Off-Dock CY) 종합정보 시스템(시스템 명 : CY-ODCY)을 구축하였다고 최근 밝혔다.

이번에 완료된 프로젝트는 Shanghai Hanjin Freight & Transportation사의 상해 ODCY 운영 시스템 구축 사업으로, 싸이버로지텍 고유의 ODCY 자동화 시스템인 ‘CY-ODCY’를 활용하여 관리 업무 자동화와 자원의 최적활용을 통한 ODCY 경쟁력 향상은 물론, 고객 요구사항에 대한 신속하고 유연한 대응을 통해 고객 서비스를 증진한다는 목표로 추진 되었다.

싸이버로지텍은 CY-ODCY 시스템 패키지(CY, TMS, CFS 등 포함)를 중국 현지 특성과 고객 특성에 맞도록 적용하여 통합 데이터베이스 환경 구성과 Billing system의 자동화 기능 제공 환경으로 구현하였다.
또 사용자별 접근 권한을 설정, 기능별 보안을 강화하였으며 모니터링, Oil 및 Part관리 기능을 포함한 관리자 측면에서 다양한 실적 통계를 손쉽게 처리할 수 있는 기능을 도입하였다.

싸이버로지텍은 “그동안의 터미널/물류 시스템 구축 경험으로 실증된 시스템 구축 방법론과 선진 정보기술을 적극 활용, ODCY 서비스의 다양화, 정보화, 차별화를 위한 경쟁력 있는 시스템 구축을 완료하였다”며 “이 사업이 ‘CY-ODCY’의 품질을 외부에 확인시키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자신했으며, 체계적 사후 품질관리와 유지보수를 통해 완벽한 고객 만족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시스템 안정화와 효율성 강화에 힘쓸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Shanghai Hanjin Freight & Transportation사는 CY-ODCY 도입을 통하여 상해 ODCY의 운영 및 관리 기능이 크게 개선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중국 ODCY의 특수한 환경을 고려하여 적용된 특화 시스템 활용이 성공적으로 정착되면 미수금 누락 등을 사전에 방지는 물론 Billing/Charging 프로세스를 개선, 수익율 제고 및 비용절감 효과가 나타날 것으로 기대된다.
이와 함께 향후 3PL 회사와의 업무 연계를 통한 시장 선점과 비용 절감을 기반으로 한 가시적인 수익 창출 및 개선 효과는 물론, 이를 바탕으로 핵심 허브 물류 기지로 자리 매김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싸이버로지텍은 국내 해운.항만물류 시스템 구축 시장에서의 성공기반을 바탕으로 거대 물류 시장으로 성장하고 있는 중국 시장에 진입할 수 있는 초석을 마련함으로써 내년부터는 ODCY 시장을 포함한 해운.항만물류 시스템 구축 시장에 적극적으로 뛰어들어 Global 해운물류 IT 전문 기업으로서의 확고한 위상을 정립할 것이라고 밝혔다.
<김성우 기자, soungwoo@klnews.co.kr>

저작권자 © 물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