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전통화.WAP.GPS.이동전화.차량관리전산 기능 하나의 단말기에서 해결

무전기와 휴대폰을 하나의 핸드폰에서 제공하는 KT파워텔 (대표이사 홍용표, www.m0130.com)은 KT파워텔만이 보유하고 있는 전국 무전통화(PTT) 기능을 바탕으로 무전기, 출하현황확인서비스(WAP), 차량위치파악서비스(GPS), 이동전화, 차량관리전산기능을 파워텔폰 하나로 사용할 수 있는 레미콘 전용 솔루션 파워-레미콘 서비스를 한국전자전산(www.ebizkorea.net)과 공동으로 출시하였다고 21일 밝혔다.

기존의 레미콘 서비스는 단순히 무전통화만을 사용하였으나, 이번 파워-레미콘 서비스는 무전통화에 레미콘 운영회사에 업무 Process에 적합한 데이터 솔루션을 가미하여 레미콘 운영회사의 업무의 효율성을 극대화 시킨 레미콘 특화 솔루션이라고 KT파워텔은 설명했다.

파워-레미콘 서비스는 WAP 서비스를 통해서 레미콘 출하현황을 한눈에 알 수 있는 출하현황 확인서비스, 차량의 위치를 실시간으로 파악할 수 있는 GPS 서비스, 레미콘 업체 자체프로그램과 연계하여 레미콘 업무에 관련된 업무를 자동으로 전산 처리할 수 있는 차량관리전산서비스등 레미콘 업무 Process 분석을 통하여 레미콘업무에 필요한 모든 기능을 솔루션에 탑재하였다.

파워-레미콘 서비스가 출시됨으로써, 레미콘 업체들은 레미콘 현장에서 발생하는 문제점들을 쉽게 해결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레미콘 현장의 핵심 업무들을 실시간으로 신속하게 처리하는 것이 가능하게 된다.

또한 파워텔 고유의 서비스인 무전기능으로 영업부직원과 출하실, 품질관리실, 레미콘운전기사 및 관리직원 등과 신속한 무전연락망과 출하현황정보를 공유하여 현장관리와 품질관리는 물론 사무실의 차량관리 효과를 극대화하여 고객에 대한 이미지 제고와 영업매출증대, 품질향상, 차량회전율 향상 등 많은 효과를 가져올 수 있다.
이처럼 파워-레미콘 서비스 도입으로 레미콘의 출하관리가 획기적인 변화를 가져올 수 있다.

KT파워텔의 데이터영업팀 김학곤 단장은 “파워-레미콘 서비스는 하나의 단말기에서 효율적인 레미콘 출하관리와 차량관리전산기능이 가능할 뿐 아니라 파워텔 고유의 서비스인 무전기능으로 업무효율을 극대화하는데 최적의 서비스가 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KT파워텔은 레미콘 서비스는 대당 월 23,000원~28,000원의 요금으로 충분히 운영할 수 있다고 밝혔으며, 2005년~2006년에 걸쳐 30,000대를 목표로 하고 있다.

KT파워텔은 Vertical 시장 공략을 위하여 최근 병원, 제조공장, 유치원, 대리운전 등 시장별 솔루션을 개발하여 적극적으로 개발 공략하고 있으며, 이번에 출시한 레미콘 서비스 또한 Vertical 시장의 공략차원에서 이루어진 것이라고 밝혔다.
*문의 : KT파워텔 특수영업2팀 김학곤 단장 (02)2166-0321, 0130-200-0321

<파워-레미콘 서비스란 >

■ 레미콘 분야는 왜 솔루션이 필요한가 ?
o 레미콘은 콘크리트를 운반하는 차량으로 콘크리트는 금방 굳기 때문에 소비자(건설현장등)가 원하는 지점에 90분 이내에 도착을 하지 않으면 콘크리트가 굳어서 사용할 수 없게 된다.
o 이렇게 레미콘 업무는 즉시성이 가장 중요하기 때문에, 레미콘 차량을 신속하게 적재적소에 투입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o 파워-레미콘 서비스는 레미콘 업무에 특성에 맞게끔 데이터 솔루션 및 무전통화를 제공하기 때문에 통신솔루션이 반드시 필요한 업종이다.

■ 무전통화 활용(예)
김정태 기사는 ABC레미콘 회사의 기사이다. 콘크리트를 운반하기 위해 응암동에서 목동 현장으로 출발하기 전 교통사항을 알기 위해 동료기사들과 무전통화를 하고 있다. 성산대교에서 사고가 차가 많이 막힌다는 정보를 입수하여 가양대교로 우회하여 차를 몰아 목동 현장에 적시에 도착할 수 있었다.

■ WAP을 이용한 “출하현황확인서비스”
김정태 기사가 목동현장에 도착하니 콘크리트를 고층으로 올려주는 펌프카가 이미 대기하고 있다.
현장의 엔지니어가 파워-레미콘서비스의 출하현황확인서비스를 이용하여 김정태 기사의 레미콘 차량이 출하시점과 도착시점을 사전에 파악하여 펌프카를 미리 배차하여 둔 것이다.
이렇게 출하현황확인서비스를 이용하여 실시간으로 출하현황확인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고, 모든 차량을 현장에서 적재적소에 신속하게 배치할 수 있어서 업체 입장에서는 차량 운행 효율이 높아지며, 소비자 입장에서도 좋은 품질을 신속하게 공급 받을 수 있다.

■ 위치파악 서비스 & 차량관리 서비스
레미콘 업체 출하실에 근무하는 배차요원은 사무실의 PC를 통해 레미콘 차량의 위치를 한눈에 실시간으로 파악할 수 있어 적재적소에 레미콘 차량 투입이 가능하다. 이로 인하여 레미콘 차량회전율이 5~10% 정도 향상이 된다. 이는 레미콘 차량 한대당 월 임대료 400-500만원 정도인 것을 고려한다면 업체입장에서는 대단한 효과를 가져올 수 있다. 가량, 레미콘 차량을 100대 소유하고 있는 회사에서는 파워텔폰을 이용하여 레미콘 차량 5대의 회전율만 높여도 월 2,000만원 정도의 비용절감을 기대할 수 있다. 이는 년단위로 환산하면 2억 4천만원 정도의 절감효과가 있다는 것이다.

레미콘 업계에서는 무전서비스, WAP을 이용한 출하현황확인서비스, GPS를 활용한 위치파악서비스등을 파워텔폰 하나로 구현할 수가 있기 때문에 획기적인 업무혁신을 실현할 수 있다.
기존에 무전기를 사용하였을 때에는 레미콘 기사와 배차실에서만 통신이 가능하였다. 하지만 파워 레미콘 서비스를 도입한 이후에는 레미콘 기사, 배차실, 영업부 직원, 품질관리 요원, 경영관리직, 출하실 직원 등 전직원이 동시통화가 가능하다.
또한 12.5km 반경 이내에서만 사용할 수 있는 무전기 대비 파워텔 서비스는 전국 통화가 가능하기 때문에 훨씬 효율적인 통신서비스가 가능하다.
레미콘 업체는 파워-레미콘 서비스를 이용하여 비용절감, 품질향상, 사고예방, 업무효율성 증대 등을 가져올 수 있으며 소비자 입장에서는 보다 신속하게 좋은 레미콘을 공급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물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