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류교육의 정통파 자부

제1회 수석 포함 2백여명 합격시켜
2회 물류관리사 자격시험 회원모집

한국물류연수원(원장 유재준 사진)에서 제2회 물류관리사자격시험 회원을 모집하고 있다.
물류연수원은 1974년부터 경영 경제 과학 정보통신 국제통상분야 등에서 활동하는 산`학`연의 사람들을 중심으로 토탈적 최적시스템의 근본적 기초가 되는 물류분야의 전문교육을 실시해오고 있다.
지난해 실시된 제1회 물류관리사 시험에서는 연수원 출신 회원 약300명이 응시하여 약200여명의 합격자를 배출함으로써 물류교육의 정통파 임을 자부하고 있다. 특히 전체수석을 차지했던 오영석(28)씨도 연수원 출신인 것은 이미 잘알려진 사실. 그만큼 연수원의 교육프로그램과 교재는 타의 추종을 불허하고 있다고 자랑하기도 한다.
오영석씨는 “물류연수원은 학습프로그램을 믿고 나름대로 열심히 공부했던 지난날들이 무척 다행스럽게 느껴진다”며 “물류관리사 시험을 준비하는 사람에게 물류연수원의 물류관리사시험대비 프로그램을 꼭 권하고 싶다”고 강조했다.
물류연수원의 교육은 통신교육에 맞춰져 있다. 통신교육은 학습자의 학습력으 강제로 통제할 수 없다는 단점은 있지만, 근무시간과 현업무 등에 대하여, 최대한 지장을 주지않으면서 교육효과를 극대화 시킬 수 있는 장점이 있다.
교육형태는 1차 기본 자료를 통한 학습, 2차 리포트를 작성케하여 학습진도를 점검하고, 3차 부문별 중요내용은 집합강의 및 현장 연수를 통하여 교육효과를 극대화하는 교육방식이다. 회원은 수시로 모집하고 있다. <정>
문의 : (02) 299-3114, 914-3114
저작권자 © 물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