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랫폼과 물류 경쟁력 강화해 파트너와 동반 성장할 것”

 ▲ 최훈학 SSG닷컴 영업본부장이 14일 오후 신세계 남산 트리니티홀에서 열린 ‘파트너스데이’에서 신규 브랜드 발굴 및 지원 프로그램을 발표하고 있다. (사진=SSG닷컴)
 ▲ 최훈학 SSG닷컴 영업본부장이 14일 오후 신세계 남산 트리니티홀에서 열린 ‘파트너스데이’에서 신규 브랜드 발굴 및 지원 프로그램을 발표하고 있다. (사진=SSG닷컴)

SSG닷컴이 신규·중소 파트너와의 동반 성장을 위한 새 지원 프로그램을 발표했다.

SSG닷컴은 14일 신세계 남산 트리니티홀에서 협력사 초청 간담회 ‘파트너스데이’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간담회에는 입점 파트너사 대표, 임원 등 200여명이 참석했다. 

SSG닷컴은 올해 영업 방향을 ▲온라인 장보기 재도약 ▲전략 카테고리 경쟁력 강화 ▲고객 서비스 차별화로 제시했다. 

장보기 분야는 콘텐츠 중심의 신규 프로모션과 큐레이션 고도화로 쇼핑 경험 제고하고 산지 직배송 우수 신선식품을 모은 ‘신선직송관’ 구색도 늘린다. 패션, 명품, 뷰티는 신규 브랜드를 지속 발굴해 상품 경쟁력을 높이고 전문관 중심의 특화 서비스를 강화한다. 또 우수 고객을 늘리기 위해 대형 프로모션, 멤버십 등 그룹사 연계도 확대한다. 

SSG닷컴은 신사업 동력으로 사업자 대상 비즈니스, 배송 경쟁력 강화를 꼽았다. 시범 운영 중인 ‘비즈 전문관’을 고도화해 상반기 중 공식 오픈하고 익일배송 ‘쓱1DAY배송’ 상품 수는 지난해 출시 시점 대비 4배 이상 늘릴 방침이다. 이를 위해 올 4분기에 경기도 광주에 자동화 설비와 콜드체인 시설을 갖춘 첨단물류센터도 열 계획이다. 하루 20만건 이상의 주문을 추가 처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지난 3월 도입한 신규 셀러 지원 프로그램인 ‘셀러성장 프로그램’도 고도화했다. 월 목표 매출 달성 축하금 산정 구간을 기존 100만원 단일 구간에서 100만원, 300만원, 500만원 등 세 구간으로 세분화했다. 광고 계약 및 광고 정보 수진에 동의한 셀러에게 AI 추천광고, 검색광고에 사용할 수 있는 광고비 혜택도 기존과 같이 제공한다. 

최훈학 SSG닷컴 영업본부장은 “플랫폼과 물류 경쟁력을 강화하고 지원 프로그램을 고도화하여 동반 성장을 위한 노력을 이어가고 있다”며 “협력사의 목소리를 듣고 발전적인 협업 방안을 모색하는 자리를 꾸준히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물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