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PO 대표 주관사로 삼성증권 선정

스마트 물류 선도 기업 파스토가 삼성증권을 기업공개(IPO) 대표 주관사로 선정하고 오는 2026년 초 상장을 목표로 한다고 11일 밝혔다.

2018년 설립된 파스토는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쇼피 등 550여 개의 국내외 전자상거래 플랫폼과 직간접 연동을 통해 주문을 자동 수집, 출고, 배송까지 원스톱으로 제공하는 풀필먼트 서비스 기업이다. 파스토는 풀필먼트 서비스 기업 중 국내 최다인 4,700여 개 고객사를 확보하고 있으며 고객 니즈에 맞춰 ‘밤12시 주문마감’, ‘주6일 내일 도착보장’, ‘새벽배송’, ‘당일배송’ 등 온라인 스토어에 최적화된 풀필먼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2021년과 이듬해 연이어 오픈한 파스토 용인 1·2센터는 스마트 물류센터에 필요한 소프트웨어 개발과 하드웨어 설계까지 전 과정을 자체 개발하여 매뉴얼 운영 센터 대비 최대 3배까지 출고 생산성 향상을 이루었다. 첨단 물류 역량을 높이 인정받은 해당 센터는 스타트업 업계 최초로 국토교통부로부터 스마트 물류센터 1등급을 연속 인증받았다.

파스토는 22년도 시리즈C 투자금 950억 원을 포함해 누적 투자금 1,100억 원을 달성했다. 23년도에는 연 매출 840억 원으로 전년 대비 2.6배 성장했으며 현재 국내외 27개, 6만 평 이상에 달하는 규모의 물류 센터를 운영 중이다.

올해 파스토는 OMS, WMS, ERP 솔루션을 직접 개발한 IT 기술력과 오토스토어(Auto Store), 자율주행로봇(AMR), 슈어쇼트(Sure Sort) 등 자동화 물류 운영 노하우를 바탕으로 물류 산업에 필요한 자동화 로봇을 구독 방식으로 제공하는 로봇 서비스 RaaS(Robot-as-a-Service) 사업인 ‘파스토 로보틱스’를 본격적으로 추진한다. 파스토는 국내는 물론 기존에 구축한 북미, 유럽 시장의 영업망과 서비스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글로벌 시장 진출에도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물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