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개 분야 우수 사업자 23개사 등 선정
인천국제공항공사(사장 이학재)는 지난 7일 인천공항 제1여객터미널 밀레니엄홀에서 ‘제8회 인천에어포트 어워즈(ICN Awards)’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인천에어포트 어워즈는 인천공항의 운영과 서비스 향상을 위해 노력하고 있는 우수 사업자와 친절직원을 발굴해 시상하는 것으로 업무처리 신속성, 안전관리 및 서비스 개선 등 각종 지표를 종합적으로 고려한다.
이날 시상식에서는 △항공사, △상업시설, △지상조업, △화물항공, △물류기업, △버스운송, △문화예술까지 총 7개 분야에서 우수 사업자 23개사가 선정됐다.
우선 항공사 분야에서는 운항정시성 개선과 스마트서비스 확대 등에 기여한 아시아나항공 외 6개사가 선정되었으며, 상업시설 분야에서는 고객 만족도가 우수한 신세계디에프 외 3개사가 선정됐다.
지상조업 분야에서는 안전관리 우수성을 인정받은 한국공항 외 1개사가, 화물항공 분야에서는 인천공항 물동량 증대에 기여한 대한항공 외 1개사, 물류기업 분야에서는 물류 전문성을 인정받은 LX판토스 외 1개사가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버스운송 분야에서는 친절서비스가 우수한 한국철도공사 외 2개사, 올해 신설된 문화예술 분야에서는 문화예술 공항 구현을 위해 협업한 공로를 인정받은 한국문화재재단 외 2개사가 우수 사업자로 선정됐다.
아울러 ‘인천공항 친절왕’에는 인천공항의 다양한 고객 접점에서 근무하며 친절한 서비스로 타인의 귀감이 된 9명이 선정되어 표창을 받았다.
9명의 친절왕 중 한일순 씨(인천공항 자원봉사단 소속)는 지난 18년 간 ‘인천공항 자원봉사단’에서 봉사활동을 지속해왔으며, 작년 잼버리 기간 한 대원의 핸드폰이 고장 났을 때 이태원 소재의 대리점까지 직접 연계해 주어 여객의 불편을 적극적으로 해결해 주는 등 고객경험 향상에 기여한 점을 인정받아 상패를 전달받았다.
인천국제공항공사 이학재 사장은 “작년 한 해 8만 5천여 공항상주직원이 합심한 결과 공항운영 완전 정상화와 누적여객 8억 명 달성 등의 뜻깊은 성과를 이뤄낼 수 있었다”며 “올해 인천공항은 디지털 전환, 공항경제권 구현, 4단계 공사의 성공적 추진을 통해 미래 공항 경쟁력을 지속적으로 강화시켜 나감으로써 편리하고 수준 높은 서비스로 세계 표준을 이끌어나가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