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수출기업, 더 많은 용량과 준비 시간 확보할 수 있어

페덱스 익스프레스가 한국과 미국 간 화물 항공편을 확대한다.

페덱스 익스프레스는 이번 달부터 한국과 미국 간 신규 항공편을 주 5회 추가 운항한다고 밝혔다. 

현재 국내 수출업체는 페덱스 익스프레스로 미국으로 중량 또는 대형 화물을 운송할 때 기존 주 5회 미국행 항공편과 주 6회 유럽행 항공편을 이용했다. 이번 신규 항공편으로 인해 추가 적재가 가능해졌다. 

또한 접수 마감 시간이 최대 3.5시간 연장된다. 특히 ‘FedEx International Priority Freight®’를 이용하는 고객은 오후 5시 30분까지 마감 시간이 제공돼 더 많은 유연성을 확보할 수 있다.

한편 미국은 자동차, 기계류, 이차전지 등의 수출이 크게 증가하면서 18년 만에 한국의 두 번째로 큰 수출 시장이 됐다. 2023년 한국의 대미 수출액은 사상 최고치인 1157억 달러를 기록했다.

박원빈 페덱스 익스프레스 코리아 지사장은 “한국의 경제 회복이 예상보다 느림에도 불구하고 2024년 한국의 수출은 항공화물로 운송해야 하는 반도체 등 첨단 기술 제품에 대한 수요 증가에 힘입어 7.9% 증가할 것으로 전망된다”며 “당사의 국제 항공 네트워크를 재설계하여 속도와 밀도를 최적화하기 위한 노력의 일환인 이번 서비스 개선으로 제조업체와 수출업체는 미국으로의 화물 운송을 보다 유연하고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게 된다. 또한 전자, 자동차, 가전 및 패션 업계 고객들의 국제 항공 화물 수요 증가에 대응할 수 있도록 도울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물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