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P서비스 제공업체를 위한 고성능 컨베이어 플랫폼

 

인터롤이 모듈러 컨베이어 플랫폼(MCP)에 이어 택배, 특송, 소포(CEP) 제공업체의 처리량을 충족하는 고성능컨베이어 플랫폼을 출시했다.

새 로운 고성능 컨베이어 플 랫 폼 ( H P P, H i g h Performance Conveyor Platform)은 인터롤의 소터 솔루션에 기능을 추가한 것으로 다양한 물류 센터의 생산성, 물동량과 에너지 효율을 크게 향상시킨다.

온라인 쇼핑 열풍으로 전 세계 CEP 서비스 제공업체의 유통망에서 분류·운송해야 하는 상품의 종류와 물량이 점점 증가하고 있다. 상위 13개국에서 해당 컨베이어와 분류 시스템으로 처리되는 소포의 수는 2021년 1,590억 개에서 2027년 2,256억 개로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인터롤의 자동 소팅 솔루션은 20년 이상 물류 처리 문제를 해결하는 데 핵심적인 역할을 해왔다. 500대 이상의 소터가 아마존, DHL, FedEx, UPS, Hugo Boss, Inditex (ZARA),Zalando, 우편 서비스 등과 같은 유수의 글로벌 브랜드에서 사용되고 있다.

I n t e r r o l l 의 제품 및 기술 담 당 수 석 부 사 장 JensStrüwing은 “수년 동안 플랫폼 전략의 이점을 꾸준히 활용해 왔다. 가장 최근의 사례는 CEP 시장에서 다년간 쌓아온 업계 전문성을 바탕으로 개발한 새로운 High Performance Conveyor Platform (HPP)다. HPP는 시스템 통합업체와 택배, CEP 제공업체가 비즈니스 목표를 달성하는 데 중요한 부가 가치를 제공한다”며 “HPP는 컨베이어 모듈을 자유롭게 조합할 수 있어 자동화 프로젝트를 구현할 수 있고 에너지 효율성, 사용 편의성, 속도가 가장 큰 장점이다. 해당 서비스와 결합하면 신규 설치뿐만 아니라 개조 프로젝트에서도 다양한 형태의 택배 센터의 생산성을 크게 높일 수 있다”라고 설명했다.

디지털 프로세스를 통한 빠른 프로젝트 구현
인터롤 Layouter를 사용하면 컴퓨터에서 전체 HPP 시스템을 간단하게 설계·계획하고 이를 가상으로 구현할 수 있다. 이 솔루션은 계획 시간을 획기적으로 줄여 프로젝트 기간을 단축할 수 있으며 사용자에게 더 많은 정보를 제공하고 프레젠테이션 및 의사 결정 프로세스를 간소화한다.

표준화된 모듈은 솔루션 설치와 구현에 필요한 시간을 줄여줄 뿐만 아니라 생산 현장의 전사적 자원 관리(ERP) 시스템에서 인터롤 Layouter의 데이터를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어 납기 단축에도 효과적이다. 고객은 일관되고 빠른 프로젝트 관리를 지원받을 수 있다.

새로운 컨베이어 플랫폼은 고객의 요구 사항에 맞게 자유롭게 조합할 수 있는 수많은 표준화된 라인과 커브 모듈로 구성되어 있다. 강성은 MCP에 비해 1/3 증가했다. 견고한 플랫폼은 미터당 최대 50킬로그램의 하중을 견딜 수 있으며 최대 이송 속도는 초당 2.5미터다. 운송되는 상품에 따라 시간당 최대 10,000개의 처리량을 처리할 수 있다. 해당 솔루션은 박스, 소형 패키지, 완충재를 사용한 봉투, 폴리백 등 다양한 종류의 분류 대상 물품을 처리할 수 있다.

에너지 효율적인 드라이브 기술, 간편한 Start-up 및 유지 보수
이 플랫폼을 기반으로 하는 컨베이어는 기어모터 또는 드럼모터로 구동되며, 약 90%의 효율성을 제공하고 높은 처리량과 함께 조용하고 생산적인 작업 환경을 구현한다. 센터 드라이브 컨베이어 사용 시, 벨트의 장력을 한쪽에서만 조절하여 초기 셋업과 유지보수를 간단하게 구성하였다. 이는 대칭적이고 모듈형인 구조로 좌우 컨베이어 측면에 몇 가지 표준화된 부품만 사용하면 되도록 설계되었기 때문이다. 또한 오버래핑설계로 한 컨베이어 라인에서 다음 컨베이어 라인으로 이송 시 운송 제품이 연결 부위에 걸리는 것을 방지한다. HPP의 핵심은 인터롤 멀티벨트 스위치(MBS)다. 이 모듈은 이송과 소팅 기능이 독특한 방식으로 작동한다. 직선과 측면 이동을 매끄럽게 오버레이함으로써 이송제품은 일정한 속도로 컨베이어에서 직선 또는 양측의 추가 컨베이어 라인으로 전환된다. 이 방식은 부드럽고 안전한 이송 프로세스를 보장할 뿐만 아니라 시간당 10,000개 이상의 매우 빠른 속도와 처리량을 제공한다.

인터롤 멀티벨트 스위치(MBS)를 사용할 경우 고객은 HPP에 기반한 높은 수준의 자동화를 통해 물류 센터의 물동량을 더욱 높일 수 있다. 이는 주요 대형 센터에서 사용되는 프리소팅 시스템과 같이 미리 분류된 상품을 해당 목적지로 이송할 뿐만 아니라 현재 여러 곳에 건설되고 있는 목적지가 적은 소규모 고객 중심 패키지 센터에서도 자동화 솔루션을 통해 작업 생산성과 경제적 효율성을 크게 높일 수 있다.

또한 MBS는 몇 개의 목적지만 필요한 애플리케이션을 자동소팅하기 위한 게이트웨이로도 사용할 수 있다. HPP는 작년 2분기 유럽 생산에 돌입했으며 올해는 미국과 아시아에서 생산될 예정이다. 해당플랫폼은 오는 3월 27일부터 29일까지 열리는 2024 스마트공장 자동화산업전에서 만나 볼 수 있다.

저작권자 © 물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