적은 수량부터 대형 화물까지 국내 집하부터 리턴까지 물류 전 과정 수행

한진이 K패션 브랜드를 위한 맞춤형 물류 서비스를 선보인다.

한진은 ‘SWOOPPING(숩핑)’을 새롭게 출시한다고 밝혔다. ‘SWOOPPING’은 해외 이커머스 판매, 박람회 참가 등 패션업계의 해외 진출에 수반되는 부문별 맞춤 물류 서비스를 제공한다. 

‘SWOOPPING’은 '22년 6월 출시한 기존 K패션 브랜드 해외 B2B 플랫폼 판매 지원 서비스인 ‘SWOOP(숲)’과 더불어 해외 이커머스 판매, 박람회 참가 등 패션업계의 해외 진출에 수반되는 부문별 맞춤 물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되었다.

명칭은 기존 '22년 6월 런칭한 기존 K패션 브랜드 해외 B2B 플랫폼 판매 지원 서비스 ‘SWOOP’에 ‘쉬핑(Shipping)’을 합성해 글로벌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국내 브랜드에 맞춤형 물류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의미를 담았다.

‘SWOOPPING’은 해외 B2C 판매와 샘플 발송용 중소형 화물을 비롯해 해외 팝업행사 등 대형 화물까지 다양하게 운송한다. 한진의 국내 이커머스 셀러들의 해외진출 지원을 위한 국제 특송 서비스인 ‘원클릭 글로벌’과의 연계를 통해 별도 계약절차 없이 적은 수량의 화물도 빠르고 저렴하게 보낼 수 있다. 

특히 물류 전문가가 브랜드의 해외 전시/박람회 참가 시 국내 집하를 비롯해 면세를 위한 까르네(carnet) 발급, 수출 및 현지 핸들링, 전시 종료 후 재수입과 화물 리턴까지 책임짐으로써 복잡한 물류를 쉽게 할 수 있다. 

한편 한진은 올해 연말까지 국내 브랜드의 해외 진출을 활성화하기 위해 패션 팝업 행사 및 전시회 물류에 대해 10%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한진 관계자는 “‘SWOOP’은 해외 진출을 모색하는 브랜드들이 판매와 마케팅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글로벌 패션 물류사로서의 역할을 다양하게 확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물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