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시행사 옳은생각, “일자리 창출, 주민과의 소통으로 지역과 상생할 것”

 ▲ 별내 ONE 물류센터
 ▲ 별내 ONE 물류센터

별내 ONE 물류센터 시행사 옳은생각은 2023년 12월 15일 사용승인을 허가받았다고 밝혔다. 별내 ONE 물류센터는 남양주 별내동 798번지에 위치해 2,872평 부지에 연면적 14,700평 규모로 전체 상온으로 구성돼 있다. 서울 도심지와 접근성이 뛰어나 화주사 물류비 절감, 배송 경쟁력 향상 등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별내 ONE 물류센터는 건설부터 향후 운영까지 남양주와 상생하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해왔다. 시공사인 화성산업은 관내 건설업체를 하도급 업체로 선정해 남양주시 거주자를 우선 채용해 경기 침체 시기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해 왔다.

또한 교통안전 등 주민들이 우려하는 사항에 대해서는 사업시행사인 옳은생각이 직접 나서 주민들과 소통할 예정이다. 옳은생각은 “인근 주민들의 걱정과 우려를 잘 알고 있으며 물류센터 운영으로 주민들이 불편함을 겪지 않도록 조치하고 주민대표단과 상생 협력 방안을 적극적으로 협의할 계획이다”라며 “물류센터 차량은 순환궁로를 통해 서별내IC와 별내IC를 이용하기 때문에 어린이 보호구역과 주거지역으로 통행하지 않을 것을 약속한다”고 설명했다. 

옳은생각은 지난 10월 국회 국정감사에도 증인으로 출석해 ▲적극적으로 주민과 소통 ▲지역 상생방안 마련 ▲주민의 교통안전을 위한 다양한 조치 등을 약속하고 성실하게 임할 것이라고 밝혔다. 최근에는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시공사와 사업시행자는 연말을 맞아 남양주시 복지재단에 1천만 원을 기부해 지역 소외계층을 지원했다. 

옳은생각 관계자는 “별내 ONE 물류센터 운영으로 지역 일자리 창출에 기여할 것으로 예상된다”며 “물류센터 준공으로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 주민들이 우려하는 사항에 대해 직접 소통해 지속적으로 해결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물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