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율주행로봇 기업 베어로보틱스와 업무협약 체결

▲ 파스토와 베어로보틱스가 자동화 솔루션 개발 및 자율주행 로봇사업 협력을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왼쪽부터 홍종욱 파스토 대표이사, 하정우 베어로보틱스 대표이사.
▲ 파스토와 베어로보틱스가 자동화 솔루션 개발 및 자율주행 로봇사업 협력을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왼쪽부터 홍종욱 파스토 대표이사, 하정우 베어로보틱스 대표이사.

AI물류 플랫폼 기업 파스토와 인공지능 및 자율주행로봇 기반 모빌리티 플랫폼 기업 베어로보틱스가 양해각서(MOU)를 체결하고 차세대 물류용 자율주행로봇(AMR: Autonomous Mobile Robot)과 자동화 솔루션 개발 협력을 추진한다고 지난 18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물류센터의 다양한 프로세스에 적합한 물류용 자율주행로봇(AMR) 솔루션 개발하고 국내와 북미를 포함한 글로벌 시장 개척을 위해 상호 협력해 나갈 계획이다.

파스토는 현재 운영 중인 총 2만 6천 평 이상의 메가 센터에 다양한 물류 자동화 설비와 시스템 간의 연동 경험을 통해 WMS(Warehouse Management System), WES (Warehouse Execution System), WCS(Warehouse Control System) 등에 관한 전문적인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다. 외식업계, 호텔업, 리테일 등 여러 분야에서 AI 기반 로봇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는 베어로보틱스는 최고 수준의 AI 기술이 결합된 100% 자율주행 로봇을 선보이고 있으며 전 세계 20여 개국에 진출하여 그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다.

이에 양사는 상호 보유한 기술력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파스토 메가 센터에서 물류용 자율주행로봇(AMR)과 자동화 솔루션 개발과정에 필요한 검증을 거쳐 각종 물류센터에 도입 가능한 자율주행로봇 솔루션을 개발할 예정이다.

이번 업무협약을 시작으로 파스토는 풍부한 물류 자동화 경험으로 개발된 물류 시스템에 자율주행로봇 서비스까지 더해 물류센터 효율과 디지털 전환을 고민하는 물류센터 사업자들에게 구독형 RaaS(Robot-as-a-Service)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베어로보틱스는 자동 물류 분야에 본격적으로 진출해 사업 영역을 확장할 예정이다.

이번 MOU 협약식에서 홍종욱 파스토 대표는 “파스토는 베어로보틱스와의 협약을 시작으로 자율주행로봇(AMR)뿐만 아니라 스마트 물류센터 솔루션 확장을 위해 다양한 물류 자동화 업체들과의 비즈니스 협업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하정우 베어로보틱스 대표 또한 “베어로보틱스는 이번 파스토와의 업무협약을 시작으로 서비스로봇뿐만 아니라 물류용 자율주행로봇(AMR) 시장의 성공적인 진출을 위해 여러 기업들과 협업을 계속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물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