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동사업체 설립 등 긴밀한 파트너십 통한 시너지 기대

한진이 중국 현지 물류 기업과 협력해 글로벌 사업을 확대와 신규 사업 기회 창출에 나선다.

‘에이왓글로벌코포레이션(AWOT Global Corporation, 이하 'AWOT')’과 물류사업 활성화를 위해 상호협력한다. 

한진은 9일 중국 상해시에서 ‘에이왓글로벌코포레이션(AWOT Global Corporation, 이하 ‘AWOT’)’과 ‘상호 물류사업 활성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AWOT는 광저우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매출 5조원, 전세계 50개 글로벌지사를 보유한 중국 및 아시아지역 전문 물류 기업이다. 

양사는 이번 협약으로 공동사업체(Joint Venture, ‘JV) 설립해 포괄적 협력관계 구축하고 현재 빠르게 성장하는 중국 유통 플랫폼에 대해 각자가 가진 물류 서비스와 네트워크 등의 역량을 공유한다. 

특히 한진은 자체 보유한 해외 네트워크와 포워딩 및 이커머스 등 물류 운영 역량을 제공하고 AWOT는 중국의 항공과 해상 및 내수 물류의 경쟁력 있는 자원과 운임을 제공할 계획이다. 이외에도 해외 거점을 교차 활용 및 개발하며 긴밀한 파트너십을 전개한다.

한진은 이를 통해 중국을 중심으로 한 글로벌 사업을 지속 확대하고 공동 영업을 통해 새로운 고객사를 확보하는 등 신규 사업 기회 창출도 기대하고 있다. 

한진 관계자는 “물류 사업 전반에 대한 포괄적 협력 관계 강화를 통해 양사가 새로운 시너지를 낼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물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