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왼쪽)한국SCM협회 김길섭전무, (오른쪽)서울사이버대 김영민교수
(왼쪽)한국SCM협회 김길섭전무, (오른쪽)서울사이버대 김영민교수

한국SCM협회(회장 진형인)은 서울사이버대학교(총장 이은주)와 정보화‧전문화 시대가 요구하는 새로운 이론과 기술의 공유를 통해 양 기관의 발전을 도모하기 위한 산학협력 협약(MOU)을 지난 6일 체결했다. 

협약에 따르면 한국SCM협회가 추천하는 임직원 및 회원이 서울사이버대학교에 진학 (신입 및 편입학)의 경우 협약에 따라 매년 30여 명이 장학생으로 선발되어 장학 혜택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한국SCM협회는 산업통상자원부장관의 설립인가를 받은 사단법인으로 대한민국 SCM 발전을 위한 비영리단체이며, 국가 공급망관리 및 경쟁력 제고를 위한 정책연구와 기업의 SCM전략에 대한 컨설팅, 산업발전을 위한 SCM교육, 글로벌 공급망에 대한 포럼 및 학술 활동을 하고 있다.

서울사이버대학교 글로벌무역물류학과는 SCM 및 유통물류, 무역과 글로벌경영의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으며, 물류관리사, 유통관리사, 국제무역사 자격증 취득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있다. 

한국SCM협회 김길섭 전무는 “서울사이버대와의 산학협력으로 공급사슬네트워크에 대한 국내외 전문교육, 해외연수시찰단 파견, GVC(Global Value Chain)관련 학술연구와 정보교류가 활성화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서울사이버대 김영민 교수도 ”이번 협약을 통해 많은 학생들이 4차 산업혁명시대에 맞는 SCM 및 유통물류 분야의 새로운 학문을 배우고, 관련된 자격증을 취득하는데 실질적인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물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