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P는 지난 12일 신규 서비스인 ‘SAP S/4HANA 클라우드 프라이빗 에디션(SAP S/4HANA Cloud, private edition) 2023 릴리스’, ‘라이즈 위드 SAP(RISE with SAP)를 위한 프리미엄 플러스 패키지’를 발표했다. 여기에 RISE 전환과 현대화 프로그램도 포함됐다.
 
SAP S/4HANA 클라우드 프라이빗 에디션 2023 릴리스는 고객이 클라우드로 쉽게 전환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솔루션으로 협업과 인텔리전스, 네트워크, 지속 가능한 최첨단 클라우드 기반 ERP 시스템에 구축된 향상된 기능을 제공한다.

특히 SAP ERP 센트럴 컴포넌트의 전체 기능 범위를 제공하는 것은 물론, 재무, 제조, 운영, 공급업체를 최신 아키텍처 기반의 업계 별 애플리케이션을 갖춘 단일 클라우드 플랫폼으로 통합할 수 있다. SAP는 향후 2년 간 업데이트를 제공하며 기본적으로 6개월마다 개선 사항이 추가될 예정이다. 유지보수 기간도 5년에서 7년으로 늘어났다.

RISE with SAP 프리미엄 플러스 패키지는 의사 결정과 비즈니스 프로세스 전반에 걸쳐 AI의 영향을 극대화할 수 있는 도구를 제공한다.

특히 핵심 비즈니스에 탄소 등 기타 리소스를 포함시켜 지속가능성을 위한 인사이트를 제공하고 가치 사슬 전반에 걸쳐 해당 데이터를 계산, 공유하는 기능을 제공한다. 여기에 ESG 보고 표준에 대한 대응도 지원하며 최근 공개된 AI 코파일럿 ‘쥴(Joule)’을 기반으로 ERP에 새로운 AI 기능도 추가했다. 쥴은 여러 시스템의 데이터를 빠르게 분류하고 컨텍스트화하여 더 스마트한 인사이트를 제공한다.

이와 더불어 SAP는 고객의 클라우드 전환을 지원하기 위해 도구, 전문가 서비스, 클라우드 전환 인센티브를 한데 모은 프로그램도 공개했다. 새로운 RISE 전환, 현대화 프로그램은 각 고객의 고유한 상황에 따라 맞춤화 서비스를 제공한다.

해당 프로그램에는 전환을 계획하기 위한 라이즈 위드 SAP 도입 프레임워크와 비즈니스 사례를 구축하기 위한 SAP 시그나비오(SAP Signavio) 프로세스 인사이트 솔루션이 포함된다. 또한 SAP 고객 에볼루션 키트(SAP Customer Evolution kit)는 SAP 전문가와 1:1 세션을 통해 최적의 전환 방법을 평가하는 새로운 무료 서비스로, SAP S/4HANA 클라우드로 전환을 지원한다. 해당 키트는 짧은 시간내 맞춤형의 실행 가능한 전환 계획을 제공한다.

이외에도 SAP는 라이즈 위드 SAP 고객이 최신 버전의 SAP S/4HANA 클라우드로 업그레이드를 완료할 수 있도록 전문가의 도움을 제공하는 새로운 서비스를 준비 중이다.

SAP 제프 스콧(Geoff Scott) 미주 지역 사용자 그룹(ASUG) 최고 커뮤니티 챔피언 겸 CEO는 디지털 혁신을 가장 빠르게 실현하는 기업이 장기적으로 성공할 확률이 높다는 사실을 언급하며 “SAP의 최신 발표와 혁신은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의 필수 요건에 발맞춰 고객이 더 짧은 기간에 기술 투자 대비 더 많은 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명확한 방안을 제시한다”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물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