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존 물류로봇 솔루션 고도화부터 물류센터 공급 추진 등 협력

로지스올엔지니어링이 LG전자와 물류로봇 사업을 통해 물류 경쟁력을 높인다. 

로지스올그룹 계열사 로시즈올엔지니어링은 로지스올 본사에서 LG전자와 물류로봇 사업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사는 이번 협약에 따라 물류로봇 기술을 고도화하고 국내외 물류센터의 로봇 공급 활성화와 자동화 솔루션 확대를 위해 기술 협력한다. 이를 통해 사업역량 강화, 전문 물류로봇 공급으로 국내외 고객사 물류센터 내 물류 자동화 솔루션을 확대할 계획이다. 

로지스올엔지니어링의 물류 데이터, 물류 운영 노하우, CES 사업 역량 등을 바탕으로 LG전자의 물류로봇 솔루션 개발에 필요한 전문 물류 정보 및 인프라를 제공하기로 했다. 또한 빠른 물류 현장 적용을 위해 물류 환경과 운영 프로세스를 지원한다. 

이를 위해 경기 광주에 위치한 로지스올 수도권풀필먼트센터에 도입된 오더피킹 자율주행로봇(AMR) 솔루션에 관해 고도화 협업을 진행한다. 오더피킹은 발주된 주문 데이터를 기반으로 각각의 주문 단위로 필요한 제품을 피킹하는 물류 유통가공 방식이다. 

로지스올엔지니어링 관계자는 “물류 영역에서의 자동화 요구가 증가하는 가운데 이번 협업은 향후 로지스올그룹의 로봇 관련 다양한 사업 분야에서 큰 시너지를 낼 수 있을 것”이라며 “LG전자의 전략적인 협업으로 물류센터 운영 효율 개선, 물류센터 자동화 시스템 신규 공급 확대 등 CES 사업 역량을 활용해 고객사 스마트 물류센터 구현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로지스올은 지난해 물류비를 절감하고 운영 프로세스를 최적화할 수 있는 미래 물류시스템 실현을 목표로 물류 컨설팅, 엔지니어링, IT 물류 시스템을 융합한 CES(Consulting, Engineering, Systems)라는 차세대 스마트물류 사업 모델을 구축했다.

저작권자 © 물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