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환경 저탄소 물류 생태계 구축할 것”

△(왼쪽부터)충북에너지산학융합원 탁송수 원장, CJ대한통운 최갑주 P&D 그룹장, 극동대학교 박승렬 부총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CJ대한통운)
△(왼쪽부터)충북에너지산학융합원 탁송수 원장, CJ대한통운 최갑주 P&D 그룹장, 극동대학교 박승렬 부총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CJ대한통운)

CJ대한통운은 지난 22일 극동대학교, 충북에너지산학융합원과 ‘수소 등 친환경에너지 관련 물류산업 향상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전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CJ대한통운 최갑주 P&D 그룹장, 극동대학교 박승렬 부총장, 충북에너지산학융합원 탁송수 원장 등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CJ대한통운과 극동대학교, 충북에너지산학융합원은 수소와 태양광, 이차전지 등 친환경에너지 산업의 물류 안전기술 향상과 전문인력 양성을 위해 협력하기로 했다. 

특히 친환경에너지 물류산업의 발전을 위해 공동으로 연구개발(R&D)을 수행하고 기술을 교류할 예정이며 친환경에너지 전문 인재가 양성될 수 있도록 필요한 사항도 지원하기로 했다. 이와 함께 산업분야에 대한 교육과 자문도 추진한다.

CJ대한통운은 하반기부터 액화수소 탱크 트레일러 운송사업을 개시한다. 인천 플랜트에서 생산되는 액화수소를 전국 12개 충전소에 운송하는 사업으로, 지난해 12월 규제 샌드박스를 승인받았다. 이번 협약을 통해 CJ대한통운은 수소물류 관련 기술 안전성 및 인력 수준을 강화할 계획이다.

CJ대한통운 최갑주 P&D 그룹장은 “친환경에너지 물류산업이 한 단계 도약할 수 있도록 우수한 미래 인재 양성에 적극적으로 협력해 나갈 것”이라며 “친환경 저탄소 물류 생태계를 구축해 2050 탄소중립을 이루겠다”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물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