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일한 국내외 통합 물류 지원 시스템…‘해외배송 최적화 등 유연한 물류 서비스 제공’

큐익스프레스 온라인 직영몰 기반 해외 판매를 계획하는 브랜드들의 물류 서비스를 지원한다. 

큐익스프레스는 NHN커머스 ‘샵바이(shop by)’로 쇼핑몰을 운영 중인 기업과 셀러를 대상으로 글로벌 통합 물류 솔루션 ‘큐익스프레스 스마트십(SmartShip)’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샵바이 앱스토어 내에서 국내외 통합 물류와 해외배송을 지원하는 앱은 큐익스프레스 스마트 십이 유일하다. 

큐익스프레스는 글로벌 이커머스에 특화된 역량으로 이용사의 해외 물류 경쟁력 확보에 기여할 계획이다. 포워딩 전문성을 바탕으로 해외배송 소요 시간과 운임 측면에서 최적화를 돕고 전 세계 주요 거점에 위치한 19개 풀필먼트 인프라를 기반으로 유연한 현지 물류 대응을 지원한다. 

특히 스마트십을 통해 국내외 주문과 재고 관리, 배송 추적 등 주요 물류 프로세스를 한 번에 통합 관리하고 송장, 발송, 반품 처리, 정산 등 세부적인 물류 대응까지 가능하다. 또 스마트십이 제공하는 맞춤형 데이터를 글로벌 물류 전략 기반으로 활용할 수 있다. 

한편 큐익스프레스 스마트십 적용을 원하는 샵바이 이용사는 NHN커머스 스토어에서 앱 검색 후 원클릭으로 서비스를 도입할 수 있다. 

큐익스프레스 관계자는 “큐익스프레스는 글로벌 이커머스 고객과의 연결을 바라는 기업 및 제조사, 셀러들을 위한 물류 효율 최적화를 선도하고 있다”며 “큐익스프레스 스마트십이 해외 판매를 추진하는 국내 브랜드들의 경쟁력 확보에 밑바탕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물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