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켓설치 배지 상품은 주문 다음 날부터 원하는 날짜에 배송 및 설치 서비스 진행

쿠팡의 설치 물류 서비스 ‘로켓설치’ 서비스 범위가 어린아이를 위한 용품으로 확대된다. 

쿠팡이 ‘유모차·카시트 로켓설치’를 론칭한다고 밝혔다. 로켓설치는 쿠팡에서 구매한 가전, 가구, 운동기구, 타이어 등 설치 방법이 복잡하고 어려운 제품을 전문 기사가 직접 배송 후 설치까지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한다. 

일반적으로 주문 후 제품 수령까지 수일이 걸리지만 로켓설치 배지가 달린 제품들은 오후 2시 이전에 주문하면 다음 날 바로 받아볼 수 있다. 고객 스케줄에 따라 주문 후 2주 이내에 원하는 날짜에 배송·설치 일정을 자유롭게 예약할 수 있어 고객들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새롭게 시작하는 유모차·카시트 로켓설치는 바쁜 육아로 유모차 조립과 카시트 설치에 어려움을 겪는 고객들을 위해 마련됐다. 제품 구매 시 전문기사 배송부터 유모차 조립과 카시트 차량 설치까지 전 과정을 담당한다. 고갣들은 별도의 고객부담금 없이 쿠팡에서만 경험할 수 있는 차별화된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유모차, 카시트 로켓설치에는 영국과 스웨덴의 프리미엄 브랜드 조이, 브라이텍스, 악스키드와 국내 카시트 전문 브랜드 다이차 등이 참여한다. 유모차는 네덜란드 프리미엄 스트롤러 브랜드 부가부와 업계 최초 퍼스트 클래스 브랜드 인증을 받은 국내 기업 리안이 참여한다. 

특히 조이 아이스핀 360, 다이치 원픽스 360 시즌2, 부가부 폭스 5, 리안 스핀로얄 등 브랜드별 대표 모델을 로켓설치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브라이텍스 듀얼픽스 라인과 악스키드 브랜드 제품은 이번 론칭을 통해 쿠팡이 최초로 선보인다. 

쿠팡 관계자는 “유모차와 카시트 모두 어린 자녀를 둔 가정에서 필수적으로 사용하는 제품인 만큼 검증된 브랜드 제품을 선보이기 위해 노력했다”며 “로켓설치가 서비스 대상 상품군을 넓히며 계속해서 고객들의 좋은 반응 얻고 있는 만큼 앞으로도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물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