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적 플래닝 업무시간 단축 등 생산성 향상 기대

싸이버로지텍(대표 송영규)은 범주해운(Pan Continental Shipping)에 ‘오퍼스 스토이지(OPUS Stowage)’ 구축을 완료했다고 18일 밝혔다. 

오퍼스 스토이지는 컨테이너 선박의 적재 용량을 극대화하고 적하와 양하 시간을 최소화할 수 있는 선박 스토이지 플래닝 솔루션이다. 

범주해운은 선적 관련 업무량이 늘어나고 컨테이너 선적 조건이 더욱 복잡해져 오퍼스 스토이지를 도입해 업무 시간을 단축하고 적하와 양하 시 생산성을 극대화하는 업무 프로세스를 확립했다. 특히 이번 범주해운의 오퍼스 스토이지 도입은 기존에 사용 중이던 타사 제품을 대체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범주해운 박성범 운영팀장은 “급변하는 해운시장 환경에 대비하고자 신규 시스템 도입을 추진하고 있으며 그 일환으로 오퍼스 스토이지를 도입했다. 오퍼스 스토이지와 범주해운 내부 시스템과 인터페이스 연계를 통해 선적 플래닝 업무 시간을 단축하고, 위험물 선적 오류 등의 인적 과실을 방지해 업무 생산성을 크게 향상시킬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싸이버로지텍 김성준 상무는 “오퍼스 스토이지는 선사 플래닝 업무에 필수적인 어플리케이션 기능뿐만 아니라 선적 플랜 정보를 가공한 다양한 보고서 기능을 제공한다. 특히 범주해운 내부 시스템과의 ‘예상 선적 화물 정보(CBF)’ 인터페이스를 통한 세미 오토 플래닝 기능은 기존 업무 시간을 획기적으로 단축시키고, 이 기능을 통해 범주해운의 선적 플래닝 업무 효율성이 극대화되도록 지원한다”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물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