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젠택배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실시한 ‘2023년도 소비자가 가장 추천하는 브랜드(K-BRI)’ 조사에서 6년 연속 택배서비스 부문 1위에 선정됐다.

6년 연속 ‘소비자가 가장 추천하는 브랜드(K-BRI)’ 택배서비스부문1위로 선정된 로젠택배의 성장 동력은 최정호 대표이사의 경영 철학인 일선 대리점과의 ‘상생’과 ‘소통’ 덕분이다.

 

로젠택배는 가장 먼저 ▲지점협의회 회의체 ▲실무분과 회의체 ▲권역별 회의체 등 지속적인 상생을 위한 소통을 통해 대리점과의 원활한 협업체계를 구축했으며, 그 결과 ‘고객지수’와 ‘소셜지수’ 모두에서 경쟁 브랜드 중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아 최종 종합지수(추천지수)에서 1위를 차지했다.

이와 함께 로젠택배는 지속가능한 경영을 초점으로 삼고, ▲ESG경영체제 수립 및 ESG위원회 운영 ▲LS이링크와의 택배차량 전기차 충전인프라 확대 MOU ▲소외계층에 대한 지속적인 사회공헌활동 ▲안전보건경영시스템 ISO 45001 인증 획득 등 기업의 사회적 책임에 많은 노력을 기울여 이번 조사에서 타사 대비 가장 높은 긍정어 비율과 가장 낮은 부정어 비율을 보였다.

최정호 대표이사는 “ 6년 연속 1위로 선정된 것에 대해 고객님들께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초심을 잃지 않고 책임감 있는 자세로 혁신을 거듭해 고객 분들께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이 되기 위해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이번 평가는 각 산업별 한국 소비생활 대표 브랜드 평가 조사 중 택배서비스 부문의 소비자 추천 정도를 측정한 것으로 전국 15세~ 60세 남녀 소비자 약 11,800명을 대상으로 1:1 개별면접 등의 방식을 통해 최종 종합지수(추천지수)를 기반했다.
 

저작권자 © 물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