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젠택배 (대표 최정호)가 한부모 가정 지원을 통해 사회적 책임 실천에 나섰다. 로젠택배는 한부모 가정의 자립, 복리증진을 위해 서울시 노원구에 위치한 사회적 시설 ‘동광모자원’에 입소한 전 세대에서 필요한 생활가구를 전달(아래 사진)했다고 밝혔다.

 

로젠택배 관계자는 “한부모 가정의 꿈과 희망을 응원하기 위해 이번 기부가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기를 바라며, 보다 나은 환경 속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동광모자원에 입소중인 한부모 가족들이 필요로 하는 물품을 확인한 결과, 시설 내 수납공간을 마련할수 있는 가구를 희망함에 따라 전 세대 가구를 지원하게 되었다”고 전했다. 또한 “어려운 이웃을 외면하지 않고 함께 희망이라는 가치를 만들어 나가는 것이 로젠의 경영철학 정신"이라며 "앞으로도 따뜻한 나눔 활동에 적극 동참하여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번에 동광모자원은 만 18세 미만(취학 시 만 22세 미만)의 자녀를 양육하고 있는 무주택 저소득 모자가정 및 이주여성과 대한민국 국적의 자녀로 구성된 다문화 한부모 가족들에 이르기까지 최대 20세대가 함께 생활하며 희망을 가지고 생활안정, 자립기반을 조성하는 터전이다.

로젠택배는 ESG경영을 목표로 상생 경영을 실천하며 물류산업의 위상 제고와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2021년 한국물류대상 포장 수상 및 6년 연속 소비자가 가장 추천하는 브랜드로 선정됐으며, 지난 2009년부터 매해 임직원들과 함께 ‘김장담그기’, ‘행복상자 배달’, ‘새 학기 응원’, 등 다양한 분야에서의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고 있다.
 

저작권자 © 물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