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어디든 집 앞 신속 물류배송 … 당일발송 서비스로 시장 공략 나서

신세계그룹에 인수된 G마켓이 오는 15일부터 19일까지 ‘와규페스타’를 열고, 호주산 달링다운 와규세트 3종을 최대 40% 할인가로 집 앞까지 물류 배송에 나서다.

이번 G마켓의 마케팅 포인트는 신세계 이마트 오프라인 유통센터를 기반으로 온라인 고객인 1~2인 가족을 위해 수요가 많은 인기 부위를 최대 400g 소포장하는 것이다. 특히 오전 8시 이전까지만 주문 하면 전국 어디서든 당일 발송해 다음날 받을 수 있는 최적화된 택배 물류서비스에 포커스를 맞춘 점도 주목된다.

그 동안 신세계그룹과 G마켓의 시너지가 발휘되지 못하고 있다는 지적이 컸던 만큼 오프라인 유통기반과 온라인 쇼핑몰의 협업이 향후 어떤 효과를 낼지도 포인트 다.

한편 이번 행사는 G마켓과 옥션을 품은 신세계 그룹이 오는 19일까지 진행하는 상반기 최대 쇼핑축제 ‘빅스마일데이’를 맞아 이마트와 함께 기획한 온오프라인 연계 프로모션이다. 특히 신선도를 보장하는 이마트 자체 축산물 가공·포장센터인 미트센터 상품을 온라인 쇼핑 플랫폼인 G마켓과 옥션을 통해 공급하는 전략인 셈이다.

이와 함께 이번 행사를 통해 선보이는 달링다운 와규세트 3종은 미리 손질해 놓지 않고 발송 당일 손질해 출고해 신선함을 유지하고 별도의 산소포장 기법을 활용해 오전 8시 이전 주문 건의 경우 당일 발송하고, 이후 주문 건은 익일 발송해 받아 볼 수 있다.

G마켓과 옥션은 이 외 소갈비살, 부채살, 냉동 우삼겹 등 부위별 소고기 8종과 목심, 냉동 대패 삼겹살 등 돼지고기 10종을 판매하는 등 신세계그룹의 오프라인 유통을 기반 한 온라인 몰 마케팅을 본격화는 모양세 다. 

G마켓 신선식품팀 김진훈 매니저는 “이번 와규페스타는 고품질을 보장하는 이마트 미트센터의 상품을 전국 어디에서나 간편하게 즐기실 수 있도록 기획한 행사”라며 “최적화된 물류서비스로 행사 전용 쿠폰에 빅스마일데이 쿠폰까지, 더블 혜택이 적용되기 때문에 호주산 소고기를 보다 합리적인 가격으로 맛볼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물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