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봇 동작 추적 및 분석, 성능 개선을 위한 새로운 클라우드 기반 소프트웨어 툴

글로벌 자율이동로봇 기업 미르(MiR·Mobile Industrial Robots)가 로봇에 대한 정확하고, 실행 가능한 통찰력을 제공하는 새로운 클라우드 애플리케이션 미르 인사이트(MiR Insights)를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 

자율이동로봇(AMR) 운영 규모가 점차 증가하면서 성능 및 로봇 관리를 최적화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 툴에 대한 요구도 점차 높아지고 있다. 이에 대응하기 위해 미르는 로봇 운영자들이 로봇 동작을 추적 및 분석하고, 로봇의 성능을 개선할 수 있도록 클라우드 기반 소프트웨어 툴인 미르 인사이트를 개발했다.

로봇 운영자들은 미르 인사이트를 통해 ▲이번주 로봇의 임무 수행 효과 ▲로봇이 문제를 일으키는 특정 생산 영역 ▲로봇의 처리량 변화 등을 확인할 수 있으며, 기술 데이터에 쉽게 액세스하고 공유할 수 있어 보다 빠르고 효율적으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또한 미르 인사이트는 데이터 대시보드에서는 가동거리, 완료된 임무, 로봇 활용도와 같은 KPI 모니터링이 가능하며, 히트맵을 이용해 시간 및 물리적 위치에 따른 로봇 활을 추적, 열악한 와이파이 커버리지와 로봇 트래픽 병목현상이 발생할 수 있는 영역을 시각화한다.

미르 인사이트는 마이크로소프트 애저(Microsoft Azure)에서 호스팅되며, 미르의 로봇관리 소프트웨어인 미르 플릿(MiR Fleet)과 연결해 사용할 수 있다. 

미르의 월터 바헤이(Walter Vahey) 사장은 “미르 인사이트는 로봇 사용자들이 로봇의 성능과 로봇이 물리적 환경과 상호 작용하는 방식에 대해 보다 명확하게 이해할 수 있도록 지원하며, 이러한 지식을 통해 사용자는 설비 환경을 지속적으로 개선 및 확장하고, ROI를 더욱 개선할 수 있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물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