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세이퍼시픽항공이 세계적인 항공 전문매체인 에어 트랜스포트월드(Air Transport World, ATW)의 ‘2023 올해의 화물 항공사’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번 ATW어워즈에서 캐세이퍼시픽항공은 화물 운송 전문 브랜드인 캐세이 카고를 통해 수상했다. 지난 해 코로나19 위기를 성공적으로 대처한 최고의 화물 항공사로서 인정받았는데 특히 △고객 중심 서비스 △기술 혁신성 △성과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캐세이 카고는 지난 한 해 지속되는 팬데믹 상황에서 항공 화물 서비스 부분을 지속 성장시켜 왔다. 지난 2월에는 온라인 화물 예약 플랫폼 ‘클릭 앤 십(Click & Ship)’을 구축해 고객 누구나 화물 예약 및 관리가 가능한 원스톱 솔루션을 선보인 바 있다. 특히, 고객이 필요에 따라 운송 등급을 직접 선택할 수 있는 ‘우선 등급 솔루션(Priority Solution)’을 통해 더욱 신속하고 효율적인 운송 보장 서비스를 제공해 고객 중심적 서비스를 한층 강화했다.

또 항공 화물의 디지털화를 확대하고 여객 서비스에만 제공되던 탄소 상쇄 프로그램 ‘플라이 그리너(Fly Greener)’를 화물 운송에까지 확장해 혁신성을 높였다는 평가를 받는다. 이 외에도 캐세이 카고 터미널 내 온도 제어 가능한 제약 핸들링 센터를 새로 설립해 베트남에서 미국으로 신선한 포멜로 과일을 최초로 운송하는 등의 성과도 달성했다.

캐세이퍼시픽항공 관계자는 “항공업계 전반이 팬데믹 위기로 어려움을 겪을 때 위기를 기회로 대응하려는 전 직원의 노력이 이번 수상으로 이어졌다”며 “앞으로도 고객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혁신적인 항공 화물 서비스 브랜드로서 더욱 거듭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올해로 49회를 맞은 ATW 어워즈는 한 해 동안 전세계 항공사의 서비스, 혁신성, 성과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그 우수성을 인정하는 상으로 항공업계의 오스카상이라 불릴 정도로 권위있는 명성을 자랑한다.

저작권자 © 물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