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머신비전 전문기업 코그넥스코리아(대표 알렉스 종 / Alex Zhong)가 룰베이스와 딥러닝을 동시에 적용할 수 있는 산업용 스마트카메라인 ‘인사이트 2800’을 업그레이드해 출시했다.

지난해 4월 출시한 ‘인사이트 2800’의 업그레이드격인 이번 제품은 광학문자인식(OCR)을 추가로 지원하는 ‘ViDi™ EL Read’ 도구를 추가로 탑재해 기능을 확장한 것이 특징이다. 

엣지 학습 기술을 기반으로 하는 새로운 ‘ViDi™ EL Read’ 도구는 난반사가 많은 표면이나 평평하지 않은 표면 등 다양한 악조건 속에서도 사람이 읽을 수 있는 정도의 문자라면 손쉽게 읽어낼 수 있도록 한다. 실제로 광학 문자 인식(OCR) 기술은 고도로 훈련된 엔지니어가 프로그래밍에 많은 시간을 필요로 하는 기술이지만 ‘ViDi™ EL Read’ 도구를 이용한다면 10장 정도의 샘플 이미지 만으로 몇 분 만에 강력한 광학 문자 인식(OCR) 기능을 손쉽게 이용할 수 있다.

코그넥스 관계자는 “이번 업그레이드를 통해 탑재된 ‘ViDi™ EL Read’ 도구를 활용하면 생산이력 관리가 훨씬 쉬워지고 일부인검사 등 기업이 필요로 하는 유형의 검사를 단기간에 자동화할 수 있게 된다”며 “이번 업그레이드 외에도 더욱 강력한 성능 향상을 위한 업그레이드 도구를 현재 지속해서 개발 중이며 빠른 시일 내 출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물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