첼로스퀘어와 비스테이지 연계해 해외 풀필먼트센터 관리 등 제공

△삼성SDS 오구일 물류사업부장(왼쪽)과 비마이프렌즈 이기영 공동대표가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삼성SDS)
△삼성SDS 오구일 물류사업부장(왼쪽)과 비마이프렌즈 이기영 공동대표가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삼성SDS)

삼성SDS는 글로벌 팬덤 비즈니스 스타트업 비마이프렌즈와 글로벌 디지털 물류서비스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맺고 글로벌 물류사업 확대에 나선다고 14일 밝혔다.

비마이프렌즈는 글로벌 케이팝 아티스트와 크리에이터의 팬들을 대상으로 글로벌 커머스와 커뮤니티 구축을 돕는 SaaS 솔루션 ‘비스테이지(b.stage)’를 개발하고 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삼성SDS는 비마이프렌즈의 비스테이지를 통해 글로벌 사업을 운영하는 아티스트와 크리에이터들을 위한 디지털 물류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삼성SDS는 디지털 물류 플랫폼 첼로 스퀘어(Cello Square)와 비마이프렌즈의 솔루션을 연계해 비스테이지를 이용하는 고객들을 위한 해외 풀필먼트센터 관리와 국제 운송 조회 등 다양한 디지털 물류서비스를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비마이프렌즈 이기영 공동대표는 “이번 삼성SDS와의 업무협약으로 비스테이지를 이용하는 크리에이터와 기업이 첼로 스퀘어를 통해 편리한 글로벌 이커머스를 운영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삼성SDS 오구일 물류사업부장(부사장)은 “앞으로도 다양한 분야의 스타트업, 중소 수출기업과의 협력을 강화하고 해외 사업을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물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