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2C온라인 쇼핑몰에 가까운 모바일 앱UI‧UX변경

푸드(식재료)플랫폼 기업 푸디스트(대표이사 유주열)가 식자재 발주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푸디스트 식자재 발주 앱’을 리뉴얼하고 B2B식자재 발주 시스템을 통합했다.

이번 통합 발주 시스템은 푸디스트가 식자재 업계의 선진화를 위해 추진 중인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작업의 일환이다. 식재 유통 및 급식, 브랜드 유통 등 사업별로 발주 방식 및 활용도가 달랐던 발주 시스템을 하나로 통합하면서 동시에 ‘푸디스트 식자재 발주 앱’의 리뉴얼을 통해 모바일 발주의 편의성을 높였다.

‘푸디스트 식자재 발주 앱’은 대중적으로 친숙한 온라인 쇼핑몰에 가깝게 UI 및 UX를 변경하고 기획전, 이벤트, 레시피 조회 등 부가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사업별 특성에 맞춰 모바일 발주 시스템을 고도화했다. 제품 바코드 촬영 및 엑셀 파일 업로드 방식으로 발주할 수 있도록 하고 메뉴에 따라 식자재가 자동으로 노출되는 등 고객 편의성을 강화했다.

시스템을 통합하면서 프랜차이즈 및 식당, 호텔 등 식재 고객사뿐 아니라 푸디스트의 PB브랜드 ‘식자재왕’을 주문하는 도매상 및 식단 메뉴에 의거해 발주하는 단체급식 사업장에서도 해당 시스템을 사용할 수 있게 됐다. 발주 고객은 PC의 FICS(Foodist Information Customer System)와 유선전화를 사용함과 동시에 언제든 자유롭게 모바일 앱을 통해 발주할 수 있게 됐다. 
 
푸디스트 정보시스템팀 박진영 팀장은 “내외부에서 푸디스트에 발주하는 모든 고객들이 사용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하나로 합쳐 효율적으로 시스템을 운영함과 동시에 딱딱해 보이던 모바일 환경을 B2C 앱에 가깝게 친근하게 변화를 줬다”며 “변화하는 고객의 눈높이에 맞춰 꾸준히 고객에게 편리한 서비스와 환경으로 개선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물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