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트진로음료, 현대모비스, 금중식 대표 산업통상자원부 표창 받아

(사)한국파렛트컨테이너협회(KPCA)가 주최하고 산업통상자원부, 국토교통부, 국가기술표준원 등이 후원하는 ‘제 19회 한국파렛트컨테이너산업대상’이 지난 11월 11일 대한상공회의소 국제회의장에서 개최됐다. 

올해로 19회를 맞이한 ‘한국파렛트컨테이너산업대상’시상식은 우리나라 산업물류의 혁신을 위하여 표준 파렛트와 컨테이너의 생산 및 사용에 있어 가장 모범이 되는 우수한 업체와 이러한 활동에 헌신한 개인 또는 단체를 발굴, 포상함으로써 유닛로드시스템(ULS, Unit Load System)의 보급 확산을 촉진하고 국내 산업물류 효율화와 친환경 물류시스템을 확대하고자 주어지는 시상이다.

이번 ‘제19회 한국파렛트컨테이너산업대상’ 응모부문은 파렛트 사용부문 127개 업체, 컨테이너 사용부문 55개 업체, 공로 부문(개인) 3명 등 총 185개 업체(명)가 응모하였으며, 그중 서류심사, 현지심사(비대면 점검), 최종심의 등을 거쳐 파렛트 사용부문 5개 업체, 컨테이너 사용부문 5개 업체, 공로 부문(개인) 3명 등을 선정하여 수상했다. 

올해 수상은 기업별 파렛트 유닛로드시스템 부문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표창에 하이트진로음료㈜, 국가기술표준원장 표창에 ㈜대도화학, 한국파렛트컨테이너협회장 표창으로 천안배원예농업협동조합, ㈜로지스월드, ㈜지제이알미늄이 수상했다. 또한, 기업별 컨테이너 유닛로드시스템 부문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표창에 현대모비스㈜, 국가기술표준원장 표창에 ㈜빙고, 한국파렛트컨테이너협회장 표창으로는 모두유통㈜ 농업회사법인, ㈜구영테크, ㈜건영테크놀로지가 수상했다.

개인별 수상인 공로상 부문에서는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표창에 용마로지스㈜ 금중식 대표이사, 국가기술표준원장 표창에 한국건설생활시험연구원 오재영 센터장, 한국파렛트컨테이너협회장 표창으로는 동명대학교 신석현 교수가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이날 서병륜 KPCA 회장은 기념사를 통해 “이번 한국파렛트컨테이너 산업대상에 지원한 기업과 개인이 많아지고 있으며 상당히 뜨거운 호응을 얻고 있다. 이는 유닛로드시스템의 활용이 늘어나고 있다는 증거”라며 “이들이 물류산업의 주춧돌이 되어 물류산업 발전을 이어갈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이날 행사는 제9회 유닛로드시스템 창의성 공모전과 글로벌 유닛로드시스템 컨퍼런스가 함께 진행됐다. 

저작권자 © 물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