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상의와 실무형 인재 양성 위한 무료 교육 진행

SAP코리아(대표 신은영)가 ‘디지털 선도기업 아카데미 SAP Young Next Cloud’ 2기 과정을 모집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교육 과정은 청년 대상 디지털 교육훈련 취업희망자에게 실무 중심의 클라우드 분야 교육을 전액 무료로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디지털 선도기업 아카데미 SAP Young Next Cloud 2기는 고용노동부와 직업능력심사평가원이 진행하는 케이(K)-디지털 트레이닝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SAP코리아는 올해 6월부터 진행된 ‘디지털 선도기업 아카데미 1기’에서 모집률 313%를 기록한 바 있으며, 양질의 실무형 인재 양성을 통한 기업 요청 증가로 SAP Young Next Cloud 2기 프로그램을 확대하기로 결정했다.

‘실제 프로젝트 기반 기업에서 요구하는 클라우드 분야 소프트웨어 개발’을 위한 이번 프로그램 모집 마감은 11월 14일 오전 11시까지이며, 오는 12월 26일 시작해 2023년 6월 16일까지 주 5일 과정으로 진행된다. 서울지역에서 총 125명, 천안지역에서 30명, 부산지역에서 25명을 선발하며 대상은 대한민국 국적의 만 34세 이하 구직자다.

SAP코리아는 이론 중심의 교육보다 실제 채용 기업 의견을 반영해 상거래, 공유경제 등의 프로젝트 주제로 현장 맞춤형 커리큘럼을 구성한다는 방침이다. 여기에 베테랑 현역 컨설턴트들이 전담 교수진으로 참여해 교육 종료 후 바로 실무 프로젝트에 투입될 수 있는 수준으로 프로그램을 구성했다.

강이훈 SAP코리아 클라우드 서비스 부문 부사장은 “SAP코리아가 제공하는 교육과 프로젝트의 목표는 수료 이후 다양한 클라우드 환경에서 소프트웨어를 개발, 운영할 수 있는 즉시 투입 가능한 인재를 양성하는 것”이라며 “2018년부터 진행한 인재 양성 사업 수료 후 취업한 인원을 대상으로 한 자체 조사에서 취업 만족도 90%, 교육과정의 실무 적합도 91%의 우수한 수치를 보였다. 이번 디지털 선도기업 아카데미 과정에서도 그동안 SAP코리아가 쌓아온 경험과 노하우를 십분 활용해 국내 소프트웨어 부문 전문가 양성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SAP Young Next Cloud Academy 사업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물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