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류 지식 확산 위한 활동과 현장견학 등 전개

△‘로지덕스 서포터즈 2기’ 참가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한진)
△‘로지덕스 서포터즈 2기’ 참가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한진)

한진은 지난 1일 서울 한진빌딩에서 ‘로지덕스 서포터즈’ 2기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4일 밝혔다.

‘로지덕스’는 지난해 한진이 선보인 물류지식 공유 플랫폼으로 인터넷과 모바일앱을 통해 물류 전문가 매칭, 물류 관련 Q&A, 전문가 칼럼 등 물류 분야에 특화된 다양한 정보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로지덕스는 물류업계 종사자뿐만 아니라 일반인이나 소상공인, 1인 기업, 물류 관련 학과 학생과 연구원 등을 위해 일상의 궁금증부터 전문지식까지 폭 넓게 정보를 수록하고 있다.

한진은 로지덕스를 통한 물류지식 공유와 확산을 위해 올해 상반기에 이어 로지덕스 서포터즈 2기 총 21명을 선발했다. 한진은 한국청년물류포럼 소속 물류 관련 학과 대학생과 사회 초년생을 선발해 온·오프라인 홍보 활동과 물류현장 견학, 물류업계 종사자와의 대화 등의 프로그램을 진행할 계획이다.

로지덕스 서포터즈 2기는 오는 11월까지 일상생활에서 마주하는 물류 관련 궁금증이나 물류산업과 관련된 유용한 정보를 카드뉴스, 숏폼 영상 등 온라인 콘텐츠로 제작해 로지덕스 사이트뿐만 아니라 공식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에서 공개할 예정이다.

또한 회원 간 지식 공유 활동을 촉진하기 위해 다양한 이벤트를 기획하고 토론배틀 등 게릴라 미션을 통해 물류산업을 더욱 쉽고 재미있게 알릴 수 있는 온·오프라인 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한진은 활동기간 중 서포터즈에게 소정의 활동비를 지급하고, 활동 종료 후에는 수료증 수여와 우수팀 포상을 진행하는 등 다양한 아이디어를 낼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한다.

한진 관계자는 “앞으로도 지속적인 서비스 개선을 통해 MZ세대뿐만 아니라 누구나 자유롭게 지식 공유 활동에 참여함으로써 물류를 친숙하게 느낄 수 있도록 할 계획”이라며 “ESG 경영을 실천하기 위해 물류와 관련된 온라인 컨설턴트 역할을 수행하면서, 물류 전문 지식을 사회구성원과 공유함으로써 물류산업의 성장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물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