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집하부터 해외 배송까지 가성비 뛰어난 이커머스 솔루션 제공

한진은 글로벌 이커머스의 물류 수요에 효과적으로 대응하고 우리나라 셀러들의 해외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쉽고 간편하게 해외배송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글로벌 원클릭’을 론칭했다고 16일 밝혔다.

한진은 해외직구족을 위한 해외배송대행 서비스 ‘이하넥스’, 소상공인과 1인 판매자들을 위한 ‘원클릭 택배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미국 등 해외 주요 거점에 국제특송 전용 물류센터를 운영하며 풍부한 노하우를 가지고 있다.

이번에 론칭한 ‘글로벌 원클릭’은 이러한 노하우를 바탕으로 집하부터 해외배송까지 글로벌 오픈마켓 셀러들이 어려워하는 복잡한 절차를 쉽고 간편하게 처리할 수 있는 글로벌 이커머스 토털 솔루션이다.

현재 미국과 일본, 홍콩, 대만, 싱가포르까지 5개국을 대상으로 서비스가 제공되며, 당일 픽업과 합배송, 전자상거래 수출신고 등 다양한 혜택과 편의성을 제공한다.

특히 타사 대비 저렴한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으며 이용실적에 따라 요금을 할인해주는 슬라이딩 요금제를 적용했고, 이용할 때마다 요금을 지불하는 번거로움을 없애기 위해 신용카드를 등록해두면 자동으로 결제되는 방식을 채용했다.

한진은 지속적인 모니터링을 통해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더욱 고도화할 방침이다. 또한 서비스 대상 국가를 확대해 글로벌 셀러들의 니즈를 충족시킨다는 계획이다.

한진 관계자는 “한진이 보유한 글로벌 역량을 활용해 완성도 높은 원스톱 글로벌 물류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우수한 국내 셀러들의 해외시장 진출을 지원하고 동반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물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