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규 해상 운송 채널, 동남아 이커머스 시장 최신 트렌드 및 진출 전략 소개

동남아와 대만 최대 이커머스 플랫폼 쇼피코리아(지사장 권윤아, Shopee)가 오는 7월 26일 해외 진출 시 해상 운송 채널이 적합한 셀러들을 대상으로 ‘쇼피 판매 100% 정복’ 온라인 세미나를 개최한다.

쇼피코리아는 지난 6월, ‘크로스보더 물류 세미나’를 성공적으로 개최하고 전반적인 쇼피의 물류 솔루션을 소개한 바 있다. 이후 물류 채널별로 보다 자세한 소개 및 실제 입점 절차를 다룬 후속 온라인 세미나를 기획, 해상 채널에 적합한 제품을 판매하는 예비 셀러들을 대상으로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가전·가구류와 같이 부피가 크거나 향수, 디퓨저 등 항공 운송에 제약이 있는 상품을 판매하는 셀러들을 위해 자사의 △신규 해상 운송 서비스 안내 △동남아 이커머스 시장 최신 트렌드 △쇼피를 통한 동남아 진출 전략 등을 소개할 방침이다.

쇼피코리아의 해상 운송 서비스를 이용하면 항공 운송 대비 최대 60%의 비용 절감 효과를 볼 수 있으며, 주문 접수 이후 김포 물류센터로 상품을 출고만 하면 된다. 해상 운송 서비스는 현재 싱가포르 판매 셀러들이 사용할 수 있으며 추후 지원 지역을 확대 할 예정이다.

오는 26일 두 차례 진행되는 ‘쇼피 판매 100% 정복’ 온라인 세미나는 쇼피코리아 홈페이지 또는 공식 블로그에서 원하는 시간대를 선택해 사전 참가 신청을 할 수 있다. 쇼피코리아는 온라인 세미나 참석 후 입점까지 완료한 참가자 중 10명을 추첨해 신세계상품권 10만원권을 증정할 예정이다.

쇼피코리아 권윤아 지사장은 “이번 세미나는 해상 운송에 적합한 제품을 판매하는 셀러들의 해외 운송 관련 고민을 해소할 수 있는 자리가 될 것”이라며 “동남아 이커머스 시장 트렌드 등 다양한 정보와 더불어 셀러들을 위한 풍성한 혜택도 마련하였으니 많은 관심 바란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물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