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LO 솔루션과 연계 통한 풀필먼트 서비스 고도화 기대

AI 풀필먼트 콜로세움(대표 박진수)는 신세계아이앤씨(신세계I&C)가 운영하는 쇼핑몰 통합관리 서비스 ‘셀픽(SELLPICK)’과 제휴를 맺었다고 25일 밝혔다.

클라우드에 기반한 ‘셀픽’은 온라인 쇼핑몰을 위한 통합 판매·재고관리 솔루션으로, 온라인과 오프라인 매장 통합 관리, 상품, 주문, 물류, 배송, 고객관리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번 제휴로 콜로세움은 COLO 솔루션과 셀픽의 API를 연동해 주문정보 수집과 포장, 배송, 운송장 번호 자동 업로드 등 풀필먼트 관련 서비스를 고도화한다는 방침이다.

특히 웹크롤링 방식에서 벗어나 셀픽과 API 연동을 진행해 더욱 안정인 판매 플랫폼 연동과 주문 수집은 물론 연동 속도도 대폭 개선되어 물류센터별 재고량과 예상 입고량을 예측해 이전보다 신속한 배송을 지원할 수 있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박진수 콜로세움 대표는 “신세계아이앤씨셀픽과 기술, 서비스 협업으로 고객들에게 보다 만족스러운 주문수집, 출고 경험을 제공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라며 “물류센터의 선진화뿐 아니라 풀필먼트를 사용하는 모든 고객 접점에서 편의성을 높여 고객 만족도를 높여 나가는데 노력하겠다”라고 강조했다.

정아름 신세계아이앤씨 IT서비스담당 상무는 “콜로세움과의 이번 파트너십이 셀픽의 물류서비스를 풀필먼트 서비스로 확장시키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양사의 긴밀한 협조를 통해 판매, 재고 관리부터 물류까지 한 번에 해결함으로써 셀러에게 꼭 필요한 통합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콜로세움은 이번 제휴를 기념해 내달 말일까지 신규가입 고객 대상 물류비 최대 1,000만 원을 지원하는 프로모션 혜택도 제공한다.

저작권자 © 물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