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까지 배송 안전 드론길 발굴 위한 실증 진행

파블로항공(대표 김영준)은 국토교통부와 항공안전기술원이 주관하는 ‘2022년 K-드론시스템 실증지원 사업 공모’에서 실증 사업자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파블로항공은 국토부의 지원을 받아 도심·비행로 발굴 분야에서 한국국토정보공사, 지오앤과 함께 실증업무를 담당한다. 파블로항공은 한국국토정보공사, 지오앤과 컨소시엄을 구성해 4월부터 11월까지 8개월 간 실증을 진행한다.

이에 따라 파블로항공은 배송 안전 드론길 발굴을, 한국국토정보공사는 촬영용 안전 드론길 검증을, 지오앤은 드론교통관리 기능 실증을 각각 진행할 계획이다. 또한 실증 과정에서 축적한 데이터를 활용해 공공 또는 민간에서 안전 드론길을 활용 가능하도록 만들겠다는 방침이다.

김정현 파블로항공 전략이사는 “파블로항공은 안전한 드론 배송길을 발굴하기 위해 객관적 데이터를 확보할 것”이라며 “이번 실증이 드론 물류 배송 상용화를 앞당기고 관련 산업 발전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파블로항공은 지난 3월 국토교통부의 규제샌드박스 물류배송 분야 기업으로 선정됐으며 교통량 집중 시간대 신속한 물류 배송과 탄소 저감의 대안으로 인천시에서 드론 물류 배송 실증을 진행한다. 

지난해 6월에는 미국 애리조나에 미국 지사를 설립하고 뉴욕항공진흥원(NUAIR)과 협약을 통해 파블로항공의 무인 모빌리티 시스템을 활용한 미국 뉴욕주 드론 배송 실증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 물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