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특송, 이제 모아트랙 통해 정확히 배송예측한다”

Q. 창업하게 된 계기는 무엇입니까?
A. 약 4년 동안 미국계 물류기업에서 포워딩, 특송 업무를 전담하면서 물류의 중요성과 가능성에 대해 몸소 깨닫게 됐습니다. 그 기간동안 특히 주목했던 부분이 항공 소화물 운송 등을 포함한 국제특송 분야였는데요. 지금도 마찬가지지만 당시에도 국제특송 시장은 가파르게 성장하고 있었습니다. 말 그대로 ‘무한한 잠재력을 가진 시장’이라는 것을 제 눈으로 직접 확인하게 됐던 것이죠. 물류에 몸 담으면서 국제특송 분야에 대해 깊이 탐구할 수 있었고 충분한 경쟁력을 갖추고 이 시장에 도전한다면 내가 원하는 것을 만들어낼 수 있겠다는 자신감이 있었기에 에이투지인터내셔널을 창업하게 됐습니다.

Q. 솔루션에 대한 소개를 부탁드립니다.
A. 최근 중점을 두고 있는 솔루션은 국제특송 배송조회 사이트인 모아트랙입니다. 모아트랙은 크게 두 가지 측면에서 타 서비스와 차별점을 가지고 있는데요. 첫 번째는 공공데이터와 항공사 빅데이터를 AI로 분석하기 때문에 예측정확도가 약 90%에 이른다는 점입니다. 두 번째는 고객이 주문한 상품의 실시간 위치를 지도 위에서 확인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기존에는 문구 형식으로만 위치와 상태 등을 알 수 있었지만 모아트랙을 통해서 고객은 보다 입체적이고 직관적으로 상품의 위치와 다양한 이슈를 체크할 수 있습니다.

Q. 모아트랙의 강점은 무엇입니까?
A. 저희 솔루션의 가장 대표적인 강점은 고객들이 실제 필요로 하는 기능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는 점입니다. 모아트랙은 현재 관련 서비스로서는 최초로 AI를 기반으로 한 배송예측시스템을 갖추고 있고 아울러 배송 히스토리 관리 및 찜하기 기능, 카카오톡 로그인 및 링크 보내기 등 소비자의 편의성을 높이기 위한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특히 정확한 배송예측시스템에 대한 고객분들의 반응이 좋은데요. 높은 단가의 운송수단을 활용하는 국제특송의 특성상 정확히 배송이 언제 완료되는지를 예측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한데 모아트랙을 통해 고객은 상품이 언제 도착할지 미리 계산할 수 있어 보다 편리하게 국제특송 서비스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Q. 앞으로의 목표는?
A. 현재는 우체국 국제특송(EMS)과 EMS 프리미엄의 미국, 캐나다 지역을 서비스하고 있는데 올해 말까지는 운송사와 지역을 확대할 계획을 가지고 있습니다. 나아가 오는 2024년에는 모든 국제 화물을 통합적으로 조회하고 관리할 수 있는 사이트를 만들어 전 세계를 대상으로 에이투지인터내셔널의 솔루션을 서비스하는 것이 목표입니다.

저작권자 © 물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