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부택 금강물류 대표가 국내 최대 물류 최고경영자 모임인 GLMP 총동창회의 10대 회장으로 선임됐다.

GLMP 총동창회는 지난 13일 비대면 Virtual 송년회 및 정기총회를 개최하고 제10대 총동창회장으로 금강물류의 박부택 대표이사를 추대해 임명했다. 

제10대 GLMP 총동창회장으로 선임된 박부택 신임회장(왼쪽)이 고달원 9대 회장으로부터 선임 축하패를 받고 기념촬영하고 있다.
제10대 GLMP 총동창회장으로 선임된 박부택 신임회장(왼쪽)이 고달원 9대 회장으로부터 선임 축하패를 받고 기념촬영하고 있다.

지난 9대 총동창회에서 수석부회장직을 맡아 GLMP 총동창회의 발전을 위해 적극적인 활동을 수행해온 박부택 신임 총동창회장은 20년 차에 접어든 GLMP 총동창회에 새로운 활기를 불어넣고 1,400여 원우들과 함께 새롭게 도약하겠다는 다짐이다.  

​신임 박부택 회장은 전기·전자 컨테이너 화물운송 분야 중견기업인 금강물류(주)의 창립자이자 대표이사로, 자체 개발한 IT 솔루션 ‘금강경영정보(KKTOS)’ 시스템을 활용하여 선진 물류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부산과 남구미, 산동, 파주, 인천, 문수, 영주 등에 물류센터(Depot) 및 철도CY를 운영하고 있다. 

GLMP(글로벌 물류비즈니스 최고경영자과정)는 한국무역협회와 인하대학교의 산학협력을 통해 2005년 개설되었으며, 이듬해인 2006년 11월 총동창회가 출범했다. 현재 33기 1,400여 명의 회원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날 송년회 및 정기총회에서는 2021년 한 해 GLMP 총동창회를 빚낸 회원에게 수여하는 ‘GLMP 人상’과 9대 회장 및 사무국 관계자, 동호회 회장들에 대한 공로패와 감사패가 주어졌다.

총동창회 회원들의 추천을 받아 선정된 GLMP 人상은 20기 ㈜대원건영 김승일 대표, 21기 ㈜ 공간세라믹 조백일 대표, 29기 ㈜천안물류 배윤탁 대표가 수상했다.

​대원건영은 1986년 설립 후 미장, 방수, 도장, 의장 공사를 전문으로 수행해온 기업으로, 미국 Convergent사 등 유수의 기업들과의 기술 제휴를 통해 초평탄 바닥 시공에 필요한 레인저스 크리드 장비, 침투성 표면 강화제, Tremix 등 각종 미장 장비와 기술을 도입하여 물류센터, 대형 매장, 유통시설, GMP 시설, 주차장, 공항, 항만, 쇼핑센터 등 고품질을 요하는 콘크리트 바닥 마감공사에 있어 선두주자로 발돋음하였다. 
이 회사 김승일 대표는 GLMP 9대 총동창회 부회장 및 20기 기수 회장으로 GLMP 총동창회의 위상을 높이고 원우들의 화합과 발전에 큰 기여를 했다는 평가다.   

공간세라믹(1983년 설립)은 자연 친화적 소재인 흙을 제품의 소재와 원료로 삼은 점토(바닥) 벽돌로 제작한 저적재, 틴브릭, 바닥재 등을 생산 공급하고 있다. 그간 대통령 표창과 환경부장관 표창장 등 다수의 수상 실적이 있으며, 최근에는 경기도 안성 미양면에 위치한 기존 공장 부지에 대규모 물류센터를 신축 중에 있다. 
이 회사 조백일 대표는 GLMP 총동창회 21기 기수 회장을 역임하셨고, GLMP 원우들 간의 화합에 많은 기여를 하셨다는 평가다.  

천안물류는 1995년에 설립되어 현재 27년째 운영 중인 종합 물류기업으로. 반도체, 디스플레이 등 첨단 IT 산업 분야, 화학, 2차 전지, 식품 등 다양한 분야에서 항온 항습시설, 물류 프로그램(WMS) 개발 등을 통해 최적화된 물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현재 120여 명의 임직원이 천안, 기흥, 안성 등 3개의 사업장과 부산, 인천에서 사무소를 운영 중이다.  
이 회사 배윤탁 대표는 GLMP 9대 총동창회 부회장 및 29기 전임 동기회장으로서 원우들의 화합과 발전을 위해 큰 기여를 하셨다는 평가다.

지난 2년간 GLMP 총동창회를 이끌어온 고달원 제9대 총동창회(왼쪽)이 박부택 신임회장으로부터 공로패를 받고 기념촬영하고 있다.
지난 2년간 GLMP 총동창회를 이끌어온 고달원 제9대 총동창회(왼쪽)이 박부택 신임회장으로부터 공로패를 받고 기념촬영하고 있다.

2020년부터 2021년까지 2년간 총동창회장으로 활동해온 고달원 9대 총동창회장에게는 공로패가 주어졌다. 고달원 회장은 특히 코로나 확산으로 인한 강력한 사회적 거리 두기로 총동창회 활동에 많은 제약이 있었음에도 온라인 매체 등을 이용하여 총동창회를 운영해왔으며, 회원 간 화합을 적극 도모해왔다.
 
GLMP 총동창회 9대 집행부 임기 동안 수고한 사무국 관계자, 동호회 회장, 감사에게는 감사패가 주어졌다.
감사패를 받은 회원은 △골프회 이근형 회장(23기), △골프회 안양석 총무(21기), △골프회 김혜진 총무(9기), △등산회 윤현 회장(20기), △CEO 포럼 김춘선 회장(8기), △총동창회 임규택 감사(15기), △김 현 감사(19기), △총동창회 사무국 변상헌 사무총장(12기), △김재희 사무/재정국장(20기), △진광기 기획국장(27기), △장용윤 사업국장(7기), △이종근 대외협력국장(28기), △이광호 홍보국장(25기), △신정식 소통국장(23기)이다.

저작권자 © 물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