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J 파렛트 납품 배차 차량 대상… 총 3.5톤 모두 소진 시까지 진행

요소수 부족으로 육상화물운송 물류시장이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운데, AJ네트웍스가 자사 렌탈 파렛트 제품을 납품 운송하는 전체 물류협력사들을 대상으로 요소수 무상 지원에 나섰다.

 

AJ네트웍스의 이번 결정은 운송 협력사들의 고충을 조금이나마 덜기 위해 자사 확보 요소수물량 중 일부를 무상 지원하는 것으로 전체 운송 협력사에 사전 고지했다.

이번 무상 지원은 AJ파렛트 운송을 배차 받은 모든 협력운송사 차량 중 요소수 주입이 필요한 차량을 대상으로 1일부터 지원 중이다. 총 무상 지원 물량은 3.5톤이며, 2리터 기준 1750대분에 해당하며 중복 수령도 가능하다.

따라서 AJ파렛트 납품 배차 차량의 차주는 요소수 필요 시 전국 8개 광역거점 파렛트 사업장에 직접 요청하면 요소수를 무상으로 수령할 수 있다. 무상 지원하는 요소수 제품은 티켐이 국내에서 제조한 ‘유로플러스’로 AJ네트웍스는 파렛트 사업장별 무상 지원 물량 소진 시 배차 담당자가 별도 연락을 통해 소진을 안내할 예정이다.

AJ네트웍스 담당자는 “당사가 자체적으로 필요한 요소수 물량을 확보하는 과정에서 협력사들의 고충을 알게 돼 이들과의 상생 차원에서 추가 물량을 확보, 요소수 무상 지원을 실시하기로 했다”며 “배정 물량 조기 소진 시 당사 확보 물량을 더 할당하더라도 최소 내년 1월 말까지 무상 지원을 지속하는 방안을 내부 검토 중”이라고 밝혔다.

한편 요소수는 대다수 육상운송 경유 차량에서 나오는 매연을 줄이는 기능을 하는 촉매제로, 트럭 운행에 있어 필수적 상품이다. 하지만 최근 중국 발 요소수 대란이 발생, 대다수 운송 업체 및 경유차 운전자들이 요소수 확보에 어려움을 호소하고 있는 실정이어서 이번 AJ네트워스의 무상 지원에 업계의 칭찬이 이어지고 있다.

저작권자 © 물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