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사 사무직 포함 쿠친 및 물류 현장직원 모두 포함해 휴가 줘

유통 물류업계에서 쿠팡이 제일 먼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백신을 접종하는 모든 임직원에게 유급 휴가를 제공하는 혜택에 나섰다. 

쿠팡의 임직원들은 1·2차 접종 당일 하루의 휴가를 주고, 접종 후 이상 증세가 발생할 경우 회차 당 2일씩 추가로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이번 백신 접종 휴가는 임직원 각자의 접종 차례에 직접 예약할 경우에 지원되며, 개인 연차를 소진하지 않는 유급휴가로 사무직과 쿠팡친구 및 물류센터 직원 등 상시 근로하는 현장직 직원 전원이 대상이다. 

쿠팡 관계자는 “임직원의 건강과 안전을 지키는 것이 쿠팡의 최우선 경영원칙”이라며 “백신 접종 직원들에 대한 유급휴가 지원을 통해 사회전반에서의 신속한 집단 면역 확보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쿠팡의 이 같은 행보에 여타 유통 물류업계 현장직원들은 부러운 기색이다. |

생활 물류현장에서 근무하는 김 모씨는 "대다수 일반 유통 물류현장 직원들의 경우 하루를 쉬려고 해도 대체 인력이 부족하거나, 동료들에게 일감을 넘겨야 하는 부담으로 쉬기 어려운데 상황인데, 동종업계 쿠팡의 직원 배려에 작은 감동"이라며 "크지는 않지만 소소소한 회사의 정책으로 직원들은 소속감을 느끼고, 생산성이 높아는 만큼 유통 물류현장에서 크지는 않지만 자사 직원들에 대한 기업들의 배려가 확산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물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