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별 유니폼 제작 등 축구팬들에게 현대건설기계 브랜드 알려

현대건설기계는 지난 22일 K리그 울산현대축구단과 함께 ‘현대건설기계와 함께하는 브랜드데이’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올해 첫 브랜드데이로 울산 문수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K리그 울산현대축구단과 포항스틸러스의 경기에서 진행됐다. 울산현대축구단의 후원사인 현대건설기계는 ‘Find Your Passion with HCE’라는 브랜드 스토리를 바탕으로 축구팬들에게 현대건설기계 브랜드를 알리기 위한 다양한 볼거리와 온오프라인 이벤트를 진행했다.

특히 이날 경기에서는 울산문수축구경기장 20주년과 현대건설기계 브랜드데이를 기념하기 위한 특별 유니폼이 제작되었으며 울산현대축구단 선수들이 착용해 경기를 치렀다. 유니폼 오른쪽 팔에 부착된 패치는 현대건설기계의 브랜드아이덴티티를 기반으로 문수경기장의 첫 삽을 뜬 현대 굴착기가 숨은 영웅(Unsung Hero)라는 의미를 담았다. 또한 경기에 앞서 지난 14일 네이버 쇼핑라이브를 통해 유니폼 300장을 전량 판매하는 이벤트를 진행하기도 했다.

이날 현대건설기계는 울산현대FC의 숨은 영웅(Unsung Hero)으로 수비진을 든든하게 지키는 불투이스 선수를 ‘현대건설기계 브랜드앰버서더’로 임명해 금도금 굴착기 미니어처 증정식을 진행했다. 현대건설기계 굴착기의 강력하고 민첩한 성능과 퍼포먼스를 지향하는 브랜드 가치를 전달하기 위해 앰버서더인 불투이스와 함께 울산현대 축구팬과 현대건설기계 고객을 위한 다양한 마케팅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 밖에도 센터서클브랜딩을 통해 대형 브랜딩을 진행하고 현대건설기계에서 판매하고 있는 1.7톤급 미니굴착기 2대를 경기장 양측 코너플래그에 전시했다. 이와 더불어 팬들에게는 현대건설기계 에디션 응원용 클래퍼와 브랜드리플렛을 제공하고 경기장 밖에서는 현대건설기계 퀴즈 이벤트를 진행했다. 경기 후에는 미니굴착기와 선수단의 기념촬영이 이루어졌다.

현대건설기계 영업본부장인 문재영 전무는 “LED 보드에 현대가 건설장비의 혁신을 주도한다는 메시지를 보고 뭉클했다”라며 “스포츠는 브랜드 인지도를 높일 강력한 수단이라고 생각한다. 울산현대축구단과 함께하는 이번 브랜드데이를 통해 현대건설기계가 좀 더 친근한 브랜드로 인식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현대건설기계과 울산현대축구단 간 브랜드데이 이벤트는 올해 안에 1회 더 진행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물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