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 맞춤 서비스로 ‘애자일 로지스틱스’ 실현할 것”

디지털 화물운송 플랫폼 전문기업 로지스팟(공동대표 박준규, 박재용)은 자사의 통합 운송관리서비스 기업고객이 700개사를 돌파했다고 9일 밝혔다.

2016년에 설립된 로지스팟은 2019년 200개사, 2020년 상반기 500개사의 고객을 확보한데 이어 올해는 700개사를 돌파하면서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올해는 신규 고객사가 작년 대비 40% 증가하면서 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주요 고객사의 유형을 살펴보면 △하이스틸, 성지제강 등 금속·철강·기계 분야, △퍼시스, 한샘이펙스 등 가구·건자재 분야 등을 포함한 제조업이 60%, △한국레노버 등 판매·유통업 20%, △보령제약 등 기타 산업이 20%를 차지하고 있다.

특히 로지스팟은 전체 고객사 중 장기계약 비중이 87%로 자사의 디지털 통합 물류서비스에 대한 시장의 요구와 체계적인 물류프로세스 관리를 원하는 기업이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고 풀이했다.

이에 힘입어 로지스팟은 2017년 약 42억 원, 2019년 약 180억 원, 2020년 약 390억 원의 매출을 달성하면서 연평균 성장률 160%를 기록했으며 올해는 약 1,000억 원의 매출을 목표로 하고 있다.

성장세의 배경에는 로지스팟이 제공하고 있는 차별화된 기술력과 전문 인력을 바탕으로 대형 트럭부터 오토바이 퀵서비스까지 기업을 위한 통합운송관리 서비스를 들 수 있다. 고객사에 최적화된 방안을 제시하고 다양한 운송 루트와 입출고 프로세스를 단일 채널에서 관리할 수 있는 통합플랫폼을 제공하고 있는데, 이를 통해 고객사는 업무의 디지털화를 손쉽게 구현할 수 있다.

로지스팟은 고객사 중 60% 이상이 운송비를 절감하고 있으며, 운송업무에서 전화량 최대 75%, 마감시간은 최대 90%까지 줄어드는 생산성과 업무 효율 향상을 경험하고 있다고 전했다.

박재용 로지스팟 대표는 “해마다 많은 기업들이 디지털 통합물류서비스를 통해 편리하고 체계적인 물류업무와 환경을 만들어 가고 있다”라며 “통합 운송서비스 경험과 내부 역량을 바탕으로 끊임없이 변화하는 물류 환경과 기업 요구사항에 신속하게 대응하고 맞춤 서비스를 제공하는 애자일 로지스틱스(Agile Logistics)를 실현하면서 고객에게 더욱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물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