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량 도착 알림, LED 전광판 이용한 실시간 커뮤니케이션 등 새로운 기능 선보여

디지털 통합 물류 서비스 기업 로지스팟(주)이 물류센터 내 화물 운송 차량의 입·출고를 관리하는 ‘입출고관리 솔루션’의 새로운 기능들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로지스팟의 ‘입출고관리 솔루션’은 물류센터를 오가는 화물 차량의 입고와 출고 과정을 디지털 물류 플랫폼에서 관리해 물류센터의 효율적인 입·출고를 지원하는 솔루션이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기능들은 입·출고 현황 파악, 커뮤니케이션 강화를 통해 업무 효율을 높이는 데 중점을 두었다.

특히 화물 차량이 하역장소 1km 내에 진입하면 자동으로 알림을 보내고 도착 처리까지 하는 ‘차량 도착 알림기능’은 화물을 직접 받아서 내려야 하는 현장에서 사전작업과 대응을 빠르게 도와준다.

또한 로지스팟은 고객 물류센터 내부 도크 상단에 LED 전광판을 설치해 입고 차량번호 노출을 통해 도크 관리자와 차량기사 간의 원활한 커뮤니케이션이 이뤄지도록 했다.

디지털 플랫폼 대시보드 화면에는 당일 처리해야 할 입고량과 출고량이 실시간 비율로 계산돼 업무 종료 시간을 예측하고 다음 일정을 관리할 수 있다. 각 도크 간 입·출고 현황, 수용현황도 한눈에 확인할 수 있어 효율적이고 체계적인 물류센터 관리가 가능하다.

박준규 로지스팟 대표는 “로지스팟은 화물 운송의 디지털화를 통해 화물 운송과 연결되는 기업 내 모든 업무 영역과 거래처, 공급처 등 물류 공급망에서 연결되는 기업과의 업무 효율성이 높아질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며 “이번에 선보이는 새로운 기능들을 통해 업무 효율성이 더욱 높아지는 것과 동시에 불필요한 대기시간, 유류비, 인건비 등의 비용도 줄일 수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물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