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라진 소비자 시각 따라 업체들 너도나도 ‘친환경’ 장착

‘물류’라는 한 단어 속에는 분류, 운송 등 수많은 과정이 포함되어 있다. 그리고 ‘포장’ 역시 물류의 한 부분이다. 하지만 그간 분류와 운송 등이 물류의 핵심분야로 인식되어온 것에 비해 포장에 대한 중요도는 이에 못 미쳤던 것이 사실이다.

하지만, 최근 들어 그동안 외면받아왔던 포장이 주목받기 시작했는데 특히, 증가하고 있는 포장쓰레기로 인한 환경오염에 대한 뉴스는 날마다 쉽게 접할 수 있다. 이에 따라 소비자들도 이제 어떤 포장이 좋은 포장인지, 보다 환경친화적인 포장은 어떤 것들이 있는지 큰 관심을 기울이고 있다. 그리고 소비자의 포장에 대한 시각이 변화하자, 물류업계도 포장을 중요하게 여기기 시작했다.

이에 물류신문은 포장에 대한 시각이 과거에 비해 어떻게 변화했는지, 또 소비자들이 원하는 환경친화적인 포장에는 어떤 종류들이 있는지 알아봤다. 이어 포장업계 관계자와의 인터뷰를 통해 좋은 포장에 대한 의견을 직접 들어봤다.

<편집자 주>

저작권자 © 물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