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14일까지…고비즈코리아 홈페이지서 신청 가능

중소벤처기업부(장관 박영선, 이하 중기부)와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이사장 직무대행 조정권, 이하 중진공)이 오는 14일까지 2020년 온라인수출 공동물류사업을 함께할 전문 수행기관 모집에 나섰다.

‘온라인수출 공동물류사업’은 산재해 있는 중소기업의 온라인수출 물량을 집적해 물류비 절감하고 해외시장 진출을 촉진하기 위한 사업이다. 지난해에는 1,200여 개 기업을 대상으로 배송비 상시할인, 물류거점 및 물류서비스 제공, 물량집적 프로모션 등을 지원한 바 있다.

중기부와 중진공은 성공적인 결과를 거둔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이번 사업의 원활한 수행을 위해 역량있는 물류사와 글로벌 전자상거래 플랫폼 등 전문 수행기관을 모집한다. 모집분야는 물류 수행기관, 프로모션 수행기관 등 2개 분야이며 모집규모는 물류수행기관 7~8개사, 프로모션 수행기관 5개 컨소시엄 내외이다.

물류 수행기관은 물류비 상시할인, 물류거점 및 물류서비스 제공, 물류 컨설팅 등을 제공할 수 있는 물류사(국내법인, 개인사업자)이어야 하며, 프로모션 수행기관은 전자상거래 플랫폼 내에서 참여 중소기업을 위한 물량집적 프로모션이 가능한 플랫폼사이어야 한다.

수행기관으로 선정되면 선정일로부터 오는 12월 말까지 연간 1,500개사를 목표로 물류서비스 및 프로모션을 제공하게 된다. 자세한 신청요건 및 주요 수행항목은 모집 공고문을, 사업참여 신청은 고비즈코리아 홈페이지를 통해 각각 할 수 있으며 신청 관련 문의는 중진공 온라인수출처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물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