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로별·지역별 매출 증대 및 비용 절감 등…수익성 개선 집중 논의

현대상선(대표이사 유창근)은 ‘2018 하계 컨테이너 영업전략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서울 종로구 본사에서 7월 9일~10일 양일간 진행된 ‘아주지역 하계 영업전략회의’에는 유창근 사장을 비롯해 컨테이너사업 총괄·본부장 및 팀장 등 임직원과 아시아지역 11여 개국 본부 및 법인장 등 총 50여 명이 참석했다.

현대상선은 이번 회의에서 하반기 컨테이너 시황을 점검하고 항로별·지역별 매출 증대와 비용 절감 등 수익성 개선 방안을 집중적으로 논의했다.

유창근 사장은 “경쟁력 강화를 통한 재도약과 한국해운 재건을 위해 향후 2~3년이 매우 중요한 시기”라며, “시황에 대한 예측력을 강화하고 모든 역량을 총동원해 수익성 극대화에 최선을 다하자”고 강조했다.

한편 현대상선은 연 2회 ‘컨테이너 영업전략회의’를 아주·구주·미주 등 지역별로 개최해 시황 및 개선과제를 사전에 점검하고 세계 각국의 현장 상황에 맞는 영업 전략을 마련해 최상의 성과를 내기 위해 준비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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