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케아 가구 구매대행에서부터 배송, 조립, 이케아 주방 시공까지 진행

짐보관서비스 아이엠박스를 운영하는 ㈜라이뷰(대표 남성훈)가 이케아 가구 디자인 브랜드 아이엠디(I AM D)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아이엠디는 이케아 가구를 직접 구매해서 배송해 주는 이케아 구매대행에서부터 조립, 이케아 주방 시공까지 가장 편리하게 이케아 가구를 구매 할 수 있는 서비스다.

라이뷰 관계자는 “이케아 광명점은 전세계 1위 매출을 기록할 만큼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지만 배송 및 조립 등에서 발생하는 불편함이 매우 크다”며 “고객이 이케아 구매 과정에서 느끼는 불편함을 해결해주는 아이엠디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설명했다.

아이엠디는 이케아에 직접 방문하지 않아도 된다는 편리함 덕분에 미취학 아동을 둔 신혼부부들이 많이 이용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라이뷰는 이삿짐보관 서비스 아이엠박스도 함께 운영하고 있어 인테리어를 기간 동안 24시간 온습도 조절이 되는 보관소에 이삿짐을 보관할 수도 있다는 장점도 매력이다.

남성훈 대표는 “최근 인테리어 트렌드에 발맞춰 이케아 가구 수요도 크게 증가했지만, 배송이나 조립 과정이 매우 불편하다. 이케아 가구 구매의 불편함을 해소하기 위해 이케아 디자인 브랜드 아이엠디 출시하게 됐다”며 “앞으로 이케아 뿐만 아니라 기존 기성 가구의 DB를 기반으로 고객 맞춤형 인테리어 추천 서비스도 제공할 예정이다. 더욱이 이삿짐 보관 서비스 아이엠박스도 함께 운영하고 있어서 인테리어 기간 동안 짐을 보관해야 하는 번거로움을 해결해 드릴 수 있다”며 회사의 비전을 밝혔다.

저작권자 © 물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