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6명 수료…14명 취업 연계

제4기 국제물류 청년취업아카데미 과정 수료생과 협회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한국국제물류협회)
한국국제물류협회(KIFFA, 회장 김영남)는 지난 19일 제4기 국제물류 청년취업아카데미 과정 수료식을 개최했다. 이번 과정의 수료자는 총 36명이다.

이날 수료식에 참석한 차미성 부회장은 “지난 두 달 동안 제4기 국제물류 청년취업아카데미 교육을 수강한 모든 학생들은 뽑힌 것 자체가 행운이었음을 명심하고 이번 교육기간이 각자의 인생에서 좋은 기회가 되었기를 바란다”며, “회사 규모에 관계없이 취업 후에 하게 되는 업무는 똑같기에 취업해야할 시점에 우선 취업하시기 바라며, ‘뛸 수 있어야 금메달도 딸 수 있다’는 사실을 염두에 두고 채용기회가 있을 때마다 열심히 지원하여 좋은 성과가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0

제4기 아카데미에는 1명이 중도탈락하여 총 36명이 수료하여 수료율은 97%을 기록했다. 이번 교육의 평가시험 결과 덕성여자대학교 전희정, 단국대학교 권승현, 덕성여자대학교 장윤정 학생이 우수한 성적으로 수상하였으며, 36명 전원에게는 수료증과 기념품을 증정했다.

지난 2012년 1기와 2기 청년취업아카데미 수료생 78명중 총 60명이 국제물류업계로 취업하여 77%의 취업률을 보이고 있다. 제3기 수료생은 76%(26명)를 기록하고 있으며, 제4기 수료생 36명중 14명이 업계로 취업했다고 전했다.

이번 제4기 국제물류 청년취업아카데미 교육은 KIFFA와 교육 수료생에 대한 학점인정(2~6학점) 및 교육생을 추천하는 내용으로 협약을 체결한 8개 대학(군산대, 덕성여대, 단국대, 순천향대, 영남대, 중앙대, 한신대 등) 및 비 협약체결 6개 대학에서 총 37명을 선발하여 진행했다.

저작권자 © 물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