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류시스템 구축 노하우 + 위치기반 서비스 기술력’ 찰떡궁합의 만남

▲ ‘사람과솔루션’ 백태훈 대표(사진 왼쪽)와 ‘휴빌론’ 고재용 대표가 전략적 업무제휴를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하고 물류시장에서의 동반성장을 다짐했다.
LBS(위치기반서비스) 기반의 모바일 서비스 기업인 ‘휴빌론’(대표이사 고재용, www.hubilon.com)과 SCM(공급사슬관리) 시스템 구축 기업인 ‘사람과솔루션’(대표 백태훈, www.pnsinc.co.kr)이 지난 9월 16일 서울 서초동 소재 ‘휴빌론’ 본사에서 전략적 업무제휴를 하고 물류시장에서의 동반성장을 다짐했다.
이번 양사의 제휴는 물류시스템 구축 노하우와 위치기반 서비스 기술력의 만남으로, 그 시너지효과가 폭발적일 것이란 점에서 관련업계를 긴장시키고 있다.

[제휴 목적과 의미] 양사의 이번 제휴는 ‘사람과솔루션’의 ERP(전사적자원관리) 및 WMS(창고관리시스템), TMS(운송관리시스템) 등 물류분야 시스템 구축 경험과 ‘휴빌론’의 모바일서비스 및 위치관제, 교통정보 기반 네비게이션 기술력을 접목시킴으로써 물류시장의 공급망관리와 운송관리, 물류가시성 부문에 차별화된 솔루션을 제공한다는 데 그 목적이 있다.
‘휴빌론’의 고재용 대표는 “다변화 되고 있는 물류 비즈니스 환경에 최적화된 솔루션을 갖고 있는 ‘사람과솔루션’과 위치기반 서비스 등 스마트폰에 대한 다양한 솔루션을 가지고 있는 ‘휴빌론’의 전략적 제휴는 중소 IT회사간의 동반성장 모델이 될 것이란 점에서 의미가 크다.”고 자평 했다.
 ‘사람과솔루션’의 백태훈 대표는 “이번의 전략적 제휴로 양사간의 솔루션이 하나의 라인업 체계를 갖춤으로써 물류분야의 통합 인프라를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면서 물류시장에서의 급속한 성장을 자신했다.
‘휴빌론’ 측은 특히 ‘사람과솔루션’을 만남으로써 물류시장으로 사업영역을 확대할 수 있게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사람과솔루션’ 역시 ‘휴빌론’과 손잡음으로써 자체 개발 물류분야 솔루션(TESS™) 등 자사솔루션이 Visibility 기능에서 보다 강력한 힘을 발휘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향후 전략] 양사는 앞으로 수배송 영역으로 시장을 확대해 나감으로써 SCM분야, 특히 기업들의 수배송 체계 합리화에 일익을 담당한다는 전략이다.
컨설팅을 포함한 토털 SCM 솔루션 제공을 통해 국내는 물론 해외 고객들에게 새로운 가치를 제공하겠다는 양사는 특히 SMB(Small and Medium Business) 기업 고객의 물류정보화를 위한 클라우딩 서비스에도 힘 쏟을 방침이다.
양사는 이번 제휴를 계기로 외화벌이에도 나선다. 양사 대표는 제휴식에서 “앞으로 중국, 일본 등 아시아 지역을 시작으로 해외 공동사업을 확대해 솔루션 수출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밝혔다.

[휴빌론] LBS 기반의 모바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휴빌론’은 모바일 디바이스(핸드폰) 위치측위, 교통정보(도로별 속도정보), 네비게이션, 관제 및 맵가공 등의 원천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기업.
SHOW 아이서치(자녀 위치 관제), SHOW CCTV(교통영상), SHOW 네비게이션, 분실폰 위치찾기 서비스 등으로 잘 알려져 있는 ‘휴빌론’은 국방부 수송체계정보화사업(실시간 이동관리 부문), 교통안전공단 운행기록분석시스템, 시설관리공단 수도권통합교통정보시스템구축 등 다양한 SI 사업을 수행했으며, 최근에는 아이폰 쇼네비게이션 서비스, LG 카파인더 등 스마트폰 기반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사람과솔루션] 국내 통신회사의 SCM, ERP 분야의 시스템 구축과 기능개선 사업에서 다년간의 다양한 레퍼런스를 확보하고 있는 ‘사람과솔루션’은 S전자, L전자 등 굴지의 전자기업에 대한 TMS(운송관리시스템) 구축 경험과 기술을 체계적으로 정립, 올해부터 자체솔루션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자체 개발 솔루션으로는 SI분야에서는 그룹웨어시스템과 시설관리시스템을, SCM분야에서는 통합 물류정보시스템인 ‘TESS™’를 보유하고 있다. ‘TESS™’는 WMS, TMS, 관제, 스마트폰, Visibility, EAI(기업애플리케이션통합)로 구성된 공급망 상의 물류 실행 솔루션이다.

 

저작권자 © 물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