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 명분과 실리 없는 것인 만큼 조속한 철회 촉구

전국운수산업노동조합 화물연대본부가 오는 11일 전면 총파업에 돌입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번 화물연대의 파업은 원래 5월 27일 전개될 예정이었다. 그러나 갑작스러운 노무현 前대통령의 서거로 인해 일시 중단됐었다. 하지만 화물연대는 노대통령의 국민장이 끝난 하루 뒤인 지난 30일 긴급 투쟁본부회의를 열고 10일까지 박종태 열사와 관련된 해결책이 나오지 않을 경우 6월 11일부터 전면 총파업에 돌입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로써 화물연대 측이 요구하고 있는 ▲해고노동자 원직복직 ▲박종태 열사 명예회복 ▲화물연대 인정 ▲노동기본권 보장 등에 대한 정부 측의 답이 없을 경우 또 한 번의 물류대란은 불가피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화물연대의 총파업 돌입과 관련해 정부는 북핵위기와 경제악화 등으로 어려운 환경에 처해있는 상황에서 화물연대 측은 명분과 실리도 없는 투쟁을 하려고 한다며 조속히 철회할 것으로 촉구한다는 입장을 밝혔다.

국토해양부 관계자는 “화물연대가 대한통운 광주지사의 택배차주 계약해지에 따른 개별기업의 계약문제를 빌미로 전국적 집단운송거부에 돌입하는 것은 현재의 분위기와 온 국민의 경제회복 노력에 역행하는 명분도 실리도 없는 행동이므로 6.11일 집단운송거부 발표를 조속히 철회하여 줄 것을 간곡히 당부”한다며 “화물연대가 요구하는 계약해지자 복귀에 대해서는 대한통운에서 언제든지 미복귀 차주와 재계약하거나 차주가 원할 경우 정규직 채용도 하겠다고 밝히고 있는 만큼 당사자들 간 협의를 통해 조속히 재계약이 이루어지도록 화물연대측이 적극 협조해 줄 것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물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